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 전문 대행사 임직원 분들께 여쭤봅니다.

2022.06.30 18:51

테이크원

조회수 513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0%

SNS와는 별개의 콘텐츠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합니다.

외주를 주자니 전문성 측면에서 네이버 블로그 운영만을 위한 [외주를 줄 근거]를 찾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당장 이 글에서 전부 오픈하기는 어렵지만, 가능한 저희 상태를 적어보자면...

유형의 물건이 아닌 웹/앱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알릴 예정이라,

(예를 들자면, 카닥이나 핀다, 헤이딜러와 같은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블로그의 운영목적은

쇼핑이나 매출 등 판매와 연관된 방향성과는 전혀 무관하고, 

브랜드 마케팅에 가장 가깝다고 보여지며,

상황에 따라서는 앱 다운로드 등의 방향성이 추가될 수는 있으리라 봅니다.


내용 측면에서는 우리 앱의 장점과 타사와의 비교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떠오르지 않고...

형식적 측면에서는 파워블로거나 체험단 방식 외에는 떠오르지 않는데,

이 정도로는 외주의 근거로 예산을 만들기가 애매합니다.

더불어, 블로그 마케팅만의 차별적 특징을 잘 알지 못하다 보니 아이디어도 더 없는 듯 하구요.


블로그 마케팅을 중심 카테고리로 삼고 있으신 블로그 전문 대행사 임직원 분들께 여쭤봅니다.
아무래도 외주근거는 [전문성]차원에서 근거가 만들어질 것 같아서 아래와 같이 질문을 골라봤습니다.
1) 블로그 전문 대행사를 고르는 법이 따로 있을까요?
2) 검색 노출 외에도 KPI를 설정할 방법이 뭔가 존재할까요?
3) 위에서 언급한 것들 외에도 전문성을 갖춘 대행사들이 저희같은 환경의 회사에 추천할만한 아이디어(카테고리나 형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 블로그 대행 카테고리에서 글들을 읽어보니, 블로그 대행업체에게 '관련 업종 키워드 운영 경험'을 물어보는 글이 있더라구요. 그게 무슨 내용인지 궁금한게 현재 저희 수준인것 같습니다ㅜㅜ

네이버네이버블로그대행사대행KPI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