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구글 광고를 시작하면서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광고 목표는 저희 자사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목적으로 하며,
자사 홈페이지에 GTM 스크립트를 심어놨습니다.
저희가 설정한 회원가입 이벤트도 GA4에서 잘 적용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계정이 있고, 실제로 광고를 집행하는 구글 계정이 따로 있습니다.
두 계정을 연동을 시켜두었습니다.
구글 ads에서도 애널리틱스 계정에 목표로 설정해둔 전환이 보이고요.
그래서 광고 목표는 일단 최대 클릭으로 해두긴 했지만, 전환 값이 나오고는 있는데요.
그 전환의 수치가 GA4와 구글 ads 두 곳이 다르게 나옵니다.
그리고 저희가 구글 광고 유입 URL에 UTM을 적용시켜두었는데, 자사 홈페이지 데이터를 확인한 수치랑 비교해도 위의 두 수치랑 다르게 나오고요.....
자사 홈페이지 숫자가 가장 높게 나오고, 그다음으로는 GA4, 그리고 구글 ads에서는 거의 숫자가 0~3으로 나옵니다.
혹시 이럴때는 어떤 부분을 확인해보고 수정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