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0리터

페이스북) 경매경쟁/입찰가 급감, 광고비 빠르게 소진되는 이슈

2022.04.22 10:20

츄플

조회수 636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4065 노인돌봄서비스 관련 스타트업 퍼포마입니다.

페이스북 모든 광고계정/세트에서 경매경쟁 이슈 급감 이슈가 있어서 관련해 질문드립니다.


우선 구글링해보니 경매 경쟁은, 지난 3일간의 평균 입찰가 대비 해당일의 입찰가를 의미한다고합니다.

최근 2일에 경매경쟁이 -80, -90%가 찍혔고 다시 말해 입찰가가 굉장히 낮아진 것 같습니다.


확인해보니 cpc도 전주 동일기간 대비 50%감소했고, 노출은 100% 상승 등 더 많은 사람들의 기기에 노출은 됐는데, 내부 어트리뷰션 툴에서 유저들의 행동을 보니 관련 없는 사람들이 많이 들어온 것 같습니다. (지금 광고계정 3개, 광고세트 10개 정도 돌아가고있고 일 예산은 300 입니다. 모든 세트에서 위와 같은 현상이 최근 2일 연속 발생했습니다.) 

*광고관리자 세트에서 검사페이지 캡쳐한 이미지.




무엇보다 일 50, 60의 세트들이 오전 10시인데도 벌써 35만원 정도가 소진되어있습니다.

따로 세팅을 변경한 적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제 궁금한 점은


1) 경매 경쟁/입찰가 감소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2) 이게 페이스북 머신러닝 스스로 해결가능한건지 혹은 새로운 세트/광고 계정을 파는게 방법인 지 궁금합니다.



페이스북페이스북타겟입찰전략CPCCPM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300리터 중 80%인 24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