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 자체에 대한 질문 드려봅니다

2021.12.12 20:18

Revy

조회수 930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현재 브랜드 마케팅 직무로 5년 경력을 채워가고 있습니다.

다만 퍼포먼스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여러모로 찾아보기도 하고 아이보스에 질의응답도 했던 적 있으나  아직 궁금한 점이 여럿 있어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에이전시보다 인하우스 쪽에 관심이 있어 가급적 인하우스를 기준으로 알고 싶습니다!)


1.퍼포먼스 마케터도 광고/홍보 영역 외에 직무 수행을 하나요?


퍼포먼스 마케팅과 연관 되어서 광고 성과 분석 및 효율성, 온라인 채널 및 온라인 기반 분석 툴에 대한 내용을 주로 본 것 같은데 그 외에 물리적인 상품 or 무형의 서비스, 콘텐츠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나 유통, 비용/원가 개념, 관련된 이슈들에 대해서도 관리도 병행하는지 등이 궁금합니다.



2.(경력 이직을 전제로) 브랜드 마케팅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직무 전환 또는 아예 제로베이스에서 시작한다고 가정할 때 (물론 처음부터 해당 직무부터 시작한 사람들과 비교할 순 없겠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 자격? 등이 있을까요?

GAIQ 자격 취득 + 이런저런 정보들 찾아보긴 했는데 그래도 직무전환에 조금이라도 가능성 높일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지 싶습니다.



3.(표현이 이상할 순 있지만) 퍼포먼스 마케터들의 경우 업계 간 이직이 수월?한 편일까요?

브랜드 마케팅은 한 업계나 시장에서 스폐셜리스트가 될 수는 있는데 다른 업계로 이직은 쉽지 않은 편인데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는 어떠할지 궁금합니다.


계속 공부도 하고 눈팅도 했지만 잘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

현직자 분들입장에선 모호하게 들릴 수 있는 질문일 수 있으나 답변 주시면 참고해서 깊게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직무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브랜드마케팅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