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내에 마케팅을 혼자서 맡고 있는 신입 2달차입니다..
현재 저희 기업은 앱을 개발하며,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앱을 개발하는 기업이다보니, 광고집행비용을 cpi로 설정할 예정이며
이미 앱을 설치한 고객은 타겟에서 제외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전환을 추적할 수 있는 픽셀을 심어야 하는데요
찾아보니 저희 기업처럼 cpi를 기준으로 할 경우에는 픽셀이 아니라
sdk를 설치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sdk만 잘 설치하면 구매자 제외가 가능한 게 맞는걸까요 ?
또한 sdk 설치 관련해서 정보를 계속 찾아보고 있는데
명확하게 답을 주는 정보를 못 찾고 있어서 고민이 많습니다
개발자분들께 그냥 요청하면 바로 이해하고 해주시는건가요...?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