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리터

자사제품이 없는 회사의 마케팅방법이 궁금해요~!

2021.06.16 15:56

잉랑

조회수 806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매일 눈팅만 하다가 이렇게 질문 게시판에 글을 남기는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제가 다니는 기업에서 마케팅 직무를 맡아서 해보라는 대표님의 말씀에 

타 기업들이 자주 시도하는 온라인 마케팅 방법중 한가지인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 카카오, 구글 검색광고와 EDM 마케팅, 우편마케팅 등등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았으나 방법의 잘못인지, 뭔진 몰라도 비용대비 효과는 미미한 듯 보여 어디서부터 어떻게 마케팅을 시작해야하는 지 막막하더라구요.,.


현재 기업에서는 마케팅을 담당하실 분이 안계셔서,, 사수라도 있으면 이건 저렇게, 컨텐츠 기획은 이렇게 하면 되는거야~ 배울 수라도 있겠지만 중소기업 현실이 그렇듯 이것저것 잡다한 업무를 다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라 참 막막한 상황이네요


회사 소개를 잠시 드리자면

지금 다니는 회사의 업종이 자동화설비, 스마트공장 관련된 솔루션 구축이 주 업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을 할 때 자사제품이 없다보니 어떤식으로 이 회사의 솔루션을 알려야하는지 정말 막막하더라구요 보통 소프트웨어 회사처럼 어떤 구축된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저희회사의 업무 특성상 직접 공장에 방문하여 그 공장에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자동화설비 및 스마트공장을 구축해주는 일이 주 업무이다 보니.. 특히나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교육을 통해서 마케팅을 차근차근히 배워보시라고 다른 분들이 말씀하시지만 어떤 교육을 어떤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도 감이 잘 오지 않더라구요 


혹시 이런 상황에서 추천해주실 인터넷 강의라든지 교육이 있으실까요?  어떠한 조언이라도 괜찮습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


솔루션회사스타트업중소기업체계없는회사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