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페이스북 픽셀과 구글 애널리틱스의 차이점?

2021.06.09 13:21

잉9

조회수 159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80%

구글 태그매니저 공부를 하다보니 많은 경우 태그매니저에 이벤트를 설치할때 예를 들어 같은 스크롤 이벤트를 GA와 Pixel 따로따로 설치하더군요.


제가 알기로는, GDN을 통해 들어온 고객이던 Facebook을 통해 들어온 고객이던 일단 태그매니저에 연동된 웹사이트에 들어왔으면 GA만으로 이벤트 추적이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GA와 Pixel 따로따로 이벤트를 설치하는 이유는, gdn을 통해 들어온 고객은 GA로 추적하는 것이, 그리고 facebook을 통해 들어온 고객은  Fixel로 추적하는 것이 더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기 때문인가요?


만약! 저의 이런 생각이 맞다면, GDN을 이용하지 않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만을 운영하는 경우에는 GA 없이 fixel만으로 태그매니저에 이벤트를 설치해도 좋은건가요??

태그매니저 GA pixel gdn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어썸클레어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6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HMKT

[HMKT] 종합광고대행 에이치마케팅 입니다.

#기타 검색마케팅#기타 SNS마케팅#MCN
blog119

#리타겟팅 #전환추적 #광고대행

#배너광고
Jazzy

칼럼리스트 Jazzy 입니다

#블로그마케팅#인스타그램#유튜브
오토끼

두부플러스

#웹사이트 운영#쇼핑몰 운영#제작/솔루션
근육돌이

스마트스토어 및 쇼핑몰의 매출을 상승시켜드립니다.

#기타 온라인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