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마케팅의 기초를 배워가는 초보 마케터입니다.
어쩌다보니 마케팅을 맡게되어서 하나하나 배워가면서 진행중인데,
SNS 페이스북 마케팅을 기준으로 다양한 지표에 대해서 배워가고 있습니다.
현재 CPC, CPM, CTR, ROAS 등 다양한 지표에 있어서,
대략적으로 어떻게 평가하고 판단하고 결정해야하는지 어느 정도는 알게되고 익숙해졌지만,
그 기준에 대한 내용이 너무 어렵네요 ㅠㅠ
CPM이 높으면 입찰에 있어서 광고의 경쟁력이 부족하다라던지
CTR이 좋으면 광고를 보더라도 고객 호응이 일어나지 않는다라던지
여러가지 기준에 대해서는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거 같은데
그 각각 효율에 있어서 어떤 기준이 높은건지 어떤게 낮은건지가 궁금합니다!
제품의 가격이나 객단가마다 다르고,
트래픽인지 전환인지에 따라서도 다르고,
동영상인지 이미지광고인지에 따라서 다르다는 것도 인지는 하고 있지만
약간의 기준점을 잡을 수 있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만원대의 제품을 이용해서 전환 광고를 돌렸을 때,
콘텐츠가 동영상일때와 이미지일 때 CPC, CPM, CTR, 클릭당 비용 등이
어느정도 수준으로 나와야 적정선인지 조언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현재 상태로는 캠페인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CPC 1천원 중후반대
CPM 1만원 후반 ~ 2만원대
CTR 1% 내외
이정도로 나오고 있는데, 이글 저글 찾아보다보니 이건 너무 좋지 않은 수치인 것 같아
기준을 맞추고 목표를 잡아야할 정도를 알려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