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페이스북]카페24 네이버 페이 구매 누락

2021.03.30 18:14

마망주

조회수 2,646

답변 4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기존에는 페이지마다 픽셀을 심어 운영하다 '페이스북 채널'이란 카페24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앱을 통해 페이스북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3월 18일 앱 업데이트 이후 네이버 페이 구매 픽셀이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ㅠㅠ


업데이트 직후 별다른 이슈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 관리자 내 코어 상품들의 구매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떨어지면서 300~400%를 기록하던 ROAS가 100% 남짓한 수준까지 떨어졌는데요.


광고 관리자에 노출되는 수치와 달리 실제 매출에 큰 타격이 있는 건 아니지만

이 때문에 여러 지표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기 어려워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ㅠㅠ





그리고 첨부한 이미지를 보시면 카페24에서 3월 18일 업데이트 이후 공지를 했는데 저 말대로라면 일부 네이버 페이 구매 건이 '주문서 작성(결제 시작)'으로 잡힌다는 말인데 전환 이벤트를 '구매' 픽셀로 설정한 광고 세트들의 성과에 변동이 생기지 않을까요?

실제로 업데이트 이후 광고 관리자 상에서 '구매'보다 '결제 시작'의 수가 한참 많아진 상태입니다.

그리고 공지하기로는 네이버 페이 결제 완료 시 구매로 집계된다고 하는데 광고 관리자를 보면 전혀 구매로 집계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채널 앱을 이용하지 않고 기존처럼 페이지마다 픽셀을 심어서 운영하는 게 좋을까요?

카페24페이스북페이스북채널네이버페이NpayNpayConversion카페24페이스
목록글쓰기
답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