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App marketing URL로 트래킹가능한가요?

2021.03.15 11:58

FloRR

조회수 94

답변 4

채택률

  • 질문
  • 채택
66.7%

Inhouse 앱 마케터입니다. 하루하루 쉽지 않네요.


저희는 광고의 CTA가 google playstore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갑니다.

현재 저희는 FB SDK 설치, google ads의 경우는 google playstore 와 연동되어 

Creative별 성과 확인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URL tracking은 웹 랜딩페이지로의 전환을 보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것으로알고 있고

App의 경우는 광고사 SDK삽입이나 3rd party tracking tool( appsflyer, adjust)등의 SDK삽입으로 creative별 노출, 클릭률, 전환율등을 확인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혹 이 내용이 맞나요?

google playstore link로 리다이랙팅될때 그 링크에 무언갈 심어서 URL 추적하는 것처럼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나요?


또, 혹시 3rd party tracking tool사용하시는 분들 저렴한 툴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디지털마케팅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5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너른세상으로

일본, 실패로 얻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기타 검색마케팅
유리나

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키워드광고#웹문서마케팅#기타 검색마케팅
광고선생님

퀄리티가 다른 광고대행사

#카페마케팅#페이스북#유튜브
애피켓

구즈월드 | 애피켓마케팅연구소 이대표

#키워드광고#블로그마케팅#페이스북
갑환이

결과를 만드는 퍼포먼스마케팅 플랫폼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