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house 앱 마케터입니다. 하루하루 쉽지 않네요.
저희는 광고의 CTA가 google playstore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갑니다.
현재 저희는 FB SDK 설치, google ads의 경우는 google playstore 와 연동되어
Creative별 성과 확인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URL tracking은 웹 랜딩페이지로의 전환을 보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것으로알고 있고
App의 경우는 광고사 SDK삽입이나 3rd party tracking tool( appsflyer, adjust)등의 SDK삽입으로 creative별 노출, 클릭률, 전환율등을 확인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혹 이 내용이 맞나요?
google playstore link로 리다이랙팅될때 그 링크에 무언갈 심어서 URL 추적하는 것처럼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나요?
또, 혹시 3rd party tracking tool사용하시는 분들 저렴한 툴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