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GA 목표 설정 후 측정

2021.03.09 13:30

뽀얀거탑

조회수 126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71.4%

안녕하세요 이제 막 구글 TOOL 들을 뜯어보기 시작한 신입 마케터 입니다. 

그래서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질문 1. 홍보용 랜딩페이지를 하나 제작하여, 랜딩페이지를 클릭을 한 뒤 회사 페이지로 들어와 회원가입을 한 고객님들이 얼마나 됐는지 측정을 해보고 싶어서 GA 에서 목표 설정을 한 뒤에 유입 수를 확인 하려고 하였으나, 유입경로 시각화에는 측정이 안잡히며, 목표 경로 역추적으로 들어갔을 때는 유입이 잡히는 데 데이터가 부정확하게 잡힙니다. 이럴 경우 어떤 부분이 문제인 거라고 볼 수 있을까요? 랜딩페이지에 추적 코드 세팅이 안되있어서 그런 거일까요?


질문 2. 두 번째는 홍보용 랜딩페이지를 제작하여,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를 돌렸을 때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많이해서 홍보용 랜딩페이지를 많이 들어와있는지 알고 싶은 데 이럴 경우 어떤 툴을 이용하여 측정을 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초보라서 두서 없이 질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ㅜㅜ 꼭 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ga 목표 유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아나키

제이커브인터렉티브

#페이스북#유튜브#MCN
Jazzy

칼럼리스트 Jazzy 입니다

#블로그마케팅#인스타그램#유튜브
사람마을_김변

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마케팅 관련법
플로우홀딩스

Flow Holdings

#키워드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선생님

퀄리티가 다른 광고대행사

#카페마케팅#페이스북#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