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만 전환으로 잡고 집행할 시 일주일에 30개가 되지 않아서
장바구니 버튼클릭과 구매버튼 클릭으로 맞춤전환을 사용하기 위해
카페24 FEB앱을 통해 자동픽셀설치 한걸 지우고
GTM으로 전부 셋팅하고 구매+장바구니 버튼 클릭으로 맞춤전환을 만들어
전환값으로 잡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모두 픽셀헬퍼에 잡히구요
그런데 그렇게 바꾸고 나서 5일동안 집행을 하고 있는데
어제까지 4일 동안 광고지표에서 보여지는 구매가 3입니다.. 구매당 비용이 10~20만원이
넘어갑니다..
광고 당 5~8만원씩 3개를 돌리고 있는데 너무 이상하네요.. 구매 페이지에서 픽셀 작동이
안하는가 싶어서 확인해보니 작동이 되고 load time은 13~24ms 를 왔다갔다 합니다.
load time이 느려서 잡히지 않는것인지..
이 전에 카페24 FEB픽셀 이용할 때는 구매 전환값이 너무 낮아 이용하지 않고
캠페인 목표는 전환으로 설정한 후 광고 최적화 기준을 랜딩페이지로 잡고 집행했었습니다.
이 때는 구매당 비용이 1~2만원 정도 였습니다.
하지만 판매아이템 마진이 1~2만원 이어서 roas가 너무 좋지 않아
광고를 좀 더 최적화 하기 위해서 4일 밤낮을 새며 HTML을 배워본적도 없는데 찾아가며
GTM을 셋팅했는데 너무 허탈하네요 ㅜㅜ
근데 이상한건 지금이 사이트 내 판매량은 좀 더 올라갔습니다 보통 하루 7~8건 정도 였는데
지금은 셋팅 이후 13~20건 정도 입니다.
어차피 전환값을 버튼클릭으로 잡았으니 구매 전환값을 무시하고 계속 집행해도 되는건지..
지금 전환값의 모든구매버튼 클릭이 하루에 8~10정도 잡혀서 1주일이면 56~80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현재 제한된 머신러닝이 잡힌 상태이구요 1주일에 50회 이상만 발생되면
최적화가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것도 왜이러는지 답답합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