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광고 클릭수와 홈페이지 세션수 차이

2021.02.09 10:32

pphs

조회수 125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0%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00 리터 중 80%인 80 리터를 드립니다. 답변하기

안녕하세요, 웹 로그 분석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신입입니다..

한달 정도 마케팅을 하며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했는데요, 마케팅 방법은 보통 파워 링크, 플로팅배너, sns 타겟광고 등으로 진행했었습니다.

클릭해서 홈페이지 방문을 하는데, 보통 이런 클릭수와 홈페이지 세션수 차이는 어느정도 나는건가요?
클릭수에 비해 홈페이지 방문 세션수가 50%나 낮아서 난감합니다ㅠㅠ

차이가 날 것으로 예상하긴 했지만 생각보다 큰 차이가 나와서 위에 보고를 드려도 납득을 하지 못하는 분위기네요


큰 차이가 나는 명확한 이유,  추측되는 이유가 있을까요?

그리고 앞으로 이 오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회사는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 중이고, 마케팅 클릭 카운터로는 국내 분석 툴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회사도 국내 분석 툴을 이용하다가 제가 입사하면서 유료 툴 이용기간이 종료되었고 저에게 애널리틱스로 분석을 맡기셨습니다. 현재 문제가되는 홈페이지는 방문자수, 세션수, 페이지 뷰수, 일부 클릭 횟수만 카운팅하면 되어서 굳이 유료 툴을 사용할 이유는 없습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웹로그분석 애널리틱스 웹로그 클릭 세션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빨간모자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당첨대쓔

아이보스 당첨대쓔입니다!

#마케팅이야기
일도필살

하루하루 감사하며 살자

#배너광고#모바일광고#MCN
아나키

제이커브인터렉티브

#페이스북#유튜브#MCN
권영미

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키워드광고
윤들닷컴이동윤

영상 / 비주얼디자인 / 디지털콘텐츠 전문가

#콘텐츠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