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페이스북 광고 분석 도와주세요 ㅠㅠ

2021.01.20 13:39

마린이1

조회수 1,280

답변 4

채택률

  • 질문
  • 채택
50%

안녕하세요.

광고분석을 하려고하는데 잘 모르겠어서 도움요청드립니다 ㅠㅠ .. 


저희가 인스타그램에서 바로 홍보하기를 통해 광고를 돌리다가 

최근에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돌려보고있는데

어떤게 효율적인 광고인지를 보려고 분석하니.. 이해가되지않는 부분이 있어서요. 


둘다 브랜드인지도로 돌리고있고, 타겟도 동일합니다.

브랜드인지도에서는 CPM 이 중요하다고 얘길 들었어요.


질문 1. A가 페이스북광고관리자에서 돌린 광고,

B가 인스타에서 바로 돌린 광고 인데

밑의 결과는 페이스북광고관리자에서 나온 결과 입니다.

CPM은 페이스북광고관리자에서 돌린게 월등히 낮은데요,

고유링크클릭은 인스타에서 바로돌린 광고가 높아서요. 


고유링크클릭이 저희가 셋팅한 광고에서

프로필보기 or 더알아보기 등 을 클릭해서 나온 결과가 고유링크 클릭이 아닌가요?

제가 생각해봤을때 A광고는 CPM이 낮은 이유가 잘못된 타게팅으로

관련없는 사람들에게 노출이 많이 됐고, 관련없는 사람들이기때문에 고유링크클릭수가 낮다고

생각했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질문2. 그리고, 이 용어를 제가 제대로 이해했는지 모르겠는데

결과 : 캠페인을 통해 달성한 성과. 좋아요, 공유 등 몇번 참여했는지

고유링크클릭 : 더알아보기 등 을 클릭한 횟수

가 맞나요?


질문3.  인스타그램에서 돌린광고도 페이스북광고관리자에서 결과를 볼수 있도록 되어있긴한데

페이스북광고관리자에서 본 결과와 인스타그램에서 인사이트로 본 결과가 다르게 나와있어서 

헷갈립니다. 이게 왜 다르게 나올까요? 

위의 B 광고는 아래 사진 (인스타그램에서 인사이트) 과 같은 광고인데

결과가 다르게 나와있어서 왜인지 궁금합니다 ㅠㅠ 



마린이 도와주세요 8 ㅅ 8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광고관리자인스타광고광고분석광고분석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00리터 중 80%인 8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