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0리터

구글애즈 리마케팅 목록 크키 관련 질문

2021.01.19 12:38

고구마양갱

조회수 594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인하우스 마케터로 여러개의 상품을 운영중인 마케터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구글애즈에서 잡히는 목록은 검색, 유튜브, 디스플레이, 지메일 이렇게 4가지 항목으로 잡히잖아요

사업의 형태마다 다르겠지만 일단 제가 운영중인 상품의 경우에는 보통 디스플레이 모수크기가 가장 크고 검색 = 유튜브 > 지메일 이런 순서였습니다. 

예를 들면 디스플레이 모수 크기가 100이면, 검색 유튜브는 90정도 지메일이 한 5 정도


그런데 문제가 발생한것은 지난 10월 초(7~10일 사이)인데요

위 시점부터 검색과 유튜브 모수크기가 디스플레이 크기를 앞지르기 시작하더라구요

그것도 점진적으로 앞지르는게 아니고 급격하게


아래 이미지가 제가 운영주인 상품의 사이트의 멤버십 7일 기준 데이터입니다.


참고로 제가 여러가지 상품의 사이트를 운영하다고 했는데 모든 사이트에서 동일한 증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널리틱스하고도 모수 크기를 비교하고 있는데요

동일 기간 기준으로 ga 사용자 지표는 유튜브, 검색 모수크기와 거의 동일하고 디스플레이크기하고 차이가 50% 정도 발생합니다. 여기서 또 빡치는데...

그렇다면 그동안 da는 유입된 사용자의 50%만 사용하고 있었나 싶은거구요. 유튜브 모수도 10월 초 기점으로 모수가 증가하기 전까지는 da처럼 50%만 사용한건가 싶더라구요
이때 확인할 수 없는 이슈로 유튜브 모수만 정상화 된것이 아닌가 합니다.


첫번째 질문은 일단 위 같은 현상이 왜 발생하는지이구요

두번째는 저와 동일한 증상을 경험해보신분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위 질문전에 구글고객센터하고도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근 한달간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얻은 결론은 모수 수집에는 이상이 없다. 사이트의 특성에 따라 모수크기는 매체에 따라 다를수 있다... 뭐 이런 답변입니다.


제가 의심하는것은 내부에 개발 누락 이슈로 디스플레이 관련된 모수의 쿠기값이 제대로 사용자에게 저장이 안되는것은 아닌가... 합니다만 ... 개발팀과고 이슈 체크를 안한건 아니라서..


답답하네요..  ㅜㅜ



구글애즈 리마케팅 모수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500리터 중 80%인 40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고구마양갱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