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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보스의 키워드광고 대행 프로세스

2012.10.29 08:57

신용성

조회수 27,235

댓글 3

아이보스의 키워드광고 대행 서비스에 대한 절차를 안내합니다.

 

1. 상담 신청

광고주가 아이보스에게 키워드광고 대행에 대한 상담을 신청합니다.

 

2. 간편 상담

아이보스의 키워드광고 대행 서비스가 광고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황인지 간단하게 확인하고 이에 대한 내용을 상담하는 과정입니다.

 

3. 광고주 미팅

키워드광고 목표 설정, 키워드광고 성과 분석 방안 마련, 주력 상품과 랜딩페이지, 광고문구, 키워드광고 전략 수립 등을 위한 광고주 미팅을 합니다.

 

4. 정식 제안 및 계약

광고주 미팅을 통해서 정립한 내용을 가다듬어 정식으로 제안하고 계약을 진행합니다.

 

5. 계정 생성 혹은 이관 작업 진행

본격적으로 광고 관리를 위해 신규 광고주의 경우 계정을 생성하고 기존 광고주의 경우에는 계정을 이관하는 프로세스를 밟습니다.

 

6. 성과 분석 방안 세팅

키워드광고의 진행 성과를 분석하기 위해 '전환'을 정의하고, '전환의 종류'를 정의하며, 전환의 종류별 가치와 전환 파악 방법을 재정립합니다.

 

7. 키워드 광고 기본 구조 설계

키워드광고는 '상품 - 랜딩페이지 - 광고문구 - 키워드'를 매칭하는 작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이보스에서는 이러한 매칭 작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키워드 그룹핑을 통해 구조를 설계합니다.

 

8. 광고문구와 랜딩페이지 설정

광고주가 판매하는 상품 혹은 사업자의 경쟁 우위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광고문구와 랜딩페이지를 구성하여 제안합니다. (이 과정은 사업자가 많이 도와주셔야 합니다. 사업의 본질과 관련된 부분이기에 담당자에게만 의존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초기에는)

 

9. 키워드 추출과 등록

키워드 그룹별로 아이보스의 노하우를 반영하여 키워드를 추출하고 이들 키워드를 재조합하여, 준비해둔 광고문구와 랜딩페이지를 사용하여 키워드를 등록시킵니다.

 

10. 그룹 전략 설정과 입찰 조정

그룹의 성격별로 키워드를 등록한 후에는 해당 그룹의 성격에 맞는 노출 전략을 설정하고 적정 순위에 노출되기 위한 입찰을 조정합니다.

 

11. 키워드광고 정기 리포트 제공

아이보스에서는 한 주간의 키워드광고 성과에 대해 다음 주 월요일 리포트를 작성하고 화요일 오전에 대표에게 브리핑한 후 화요일 오후에 광고주에게 리포트를 발송합니다. 물론 이는 정기 리포트에 해당하는 프로세스이고 상황에 따라서는 부정기로 리포트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리포트를 제공해 드리는 이 과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이보스에서는 단순히 숫자만 열거된 리포트를 제출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숫자에 내재된 의미를 해석'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해석이 나와야 차후 키워드광고 관리 나아가서는 홈페이지 개선 더 나아가서는 전체 마케팅 전략에 대한 해답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12. 키워드광고 관리 최적화

리포트를 해석하고 이에 적합한 형태로 광고를 조율해 나가면서 키워드광고 관리를 최적화시켜 나갑니다.

 

이상 아이보스의 키워드광고 대행 프로세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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