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진....또는 수익이란...

2006.02.11 04:56

전옥철

조회수 6,168

댓글 8

한잔술에...마무리도 못하면서...글하나 또 올려봅니다..
([혼자말]음..역쉬...술은 좋은것이여...ㅎㅎㅎ)

간혹...이런 근본적인 질문을 받아 본적이 있습니다..
요리짱님..이것 얼마에 팔면 좋겠어요??
이말은 다시 돌리면..이것 얼마나 이익을 남기면 되겠어요?
라는 말로 (혼자서)해석을 해봅니다...

===================================================================
나름대로...장사경험상...제품별로...마진액 또는 마진율이 나옵니다..
또는..서로..꾼~~ 끼리는 통하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장사를 처음하거나..특히 인터넷으로 처음 시작하신 분들에겐
이것이 너무너무 힘든 문제라고 하더군요...

그냥...몇사람에게 했던..이야기를 한잔술에...아이보스에 주정부리로
자판을 두드려 봅니다...오타나..억지는...취팅이란 것을 감안하여
양해 해주시고..사랑스런 질책을 해주시길바랍니다

각종 포탈싸이트의 엄청난 검색기능에 항상 두렵지만....
순전히 개인적인 마진의 개념을 미리 정해봅니다
마진이란.개념의 원초적 의미는 ..판매가-매입가 입니다

개인적으로...무지지...영업을 사랑하고 좋아합니다..
저의 관점에서는 위의 원초적인 의미를 싫어합니다

저의 생각엔..마진이란
판매가-매입가+가치 라고 싶습니다..전..그렇게 해왔으며 앞으로도 할생각입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표현하자면..
판매가란...최종소비자가 물건을 사는 사람이 사는 장소 또는 공간의 거래금액입니다
매입가란 ..유통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이 사는 장소또는 공간의 거래금액입니다

판매가와 매입가의 차이는 최종소비자와 유통업자의 차이만 존재합니다

마진은 판매가와 매입가의차이에서 발생하는데...
만일 최종소비자와 유통업자의 제품에 대한 구매정보력이 동일하다면..
구조적으로 마진이 존재할수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판매자가...어떻게 소비자와 유통업자에게 동일한 가격으로 거래하느냐는
생각인가요?

위에서 말한 정보력의 차이가 없다는 의미는 소비자도 유통업자인척..할수있다는
의미입니다..
두개의 차이를 구분한다면...소비자인지 유통업자인지..확인이 어려울때..
생산자(공급자)가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바로 구매량입니다

유통업자가 소비자보다 구매량이 많을까요?
경험있고 능력있는 유통업자가 아니라면...
차라리 현명한 유통업자보다는 소비자가 구매량이 많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요리짱이 옷을 판매하기 위하여 제품을 구매할때는
재고부담을 생각하여...일단 제품 등록을 위하여 최소단위( 1개 ^^)를
구매하지만...................................

울 아이들이 둘이 있는 요리짱 와이프는...부담없이 2개를 구매할것입니다

불행히 소비자인 요리짱 와이프는 2개를 구매하고
유통업자인 요리짱은 재고가 겁나서 1개만 구매합니다

판매자는.이때 혼동이 오게 되는 것이지요..^^

요리짱도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이런 저런 이빨을 놀리지요
요리짱 와이프도 당연히 싸게 매입하고자..이런 저런 이빨을 놀립니다

그 어떤 이빨도..결과적으로 1개구매와 2개 구매의 차이를 극복하기는
어렵습니다

~~~~~~~~~~~~~~주제에 조금 벗어났습니다..하지만 위의 내용도
나름의 가치가 있을수 있어서..그대로 두고..다시..원점으로...^^

============================================================================
마진을.........단순한 매입 매출의 문제로 바라보지 마세요

나름대로 마진을 구분하길 원합니다

마진의 종류는
1) 물류마진
2) 창조마진
3) 정보마진
나름대로 이렇게 규정합니다..물론 위의3가지가 복합될수도 있지요..

각각을 조금더 설명한다면...

1)물류마진이란......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제공해주면서 얻어지는 수고비입니다
2)창조마진이란......소비자에게 필요성을 각인 시키면서 얻어지는 수고비입니다
3)정보마진이란.....소비자에게 원하는 제품을 알려주면서 얻어지는 수고비입니다

좀더...현실적으로...아이보스와 연관해서 설명해봅니다
아이보스의 신용성씨에게...A, B, C 3명이 각각 회원 한명을 아이보스에
가입시켰다면서......자기에게 보너스 점수를 많이~~주라고 합니다

현명한...신용성씨는...좀더 구체적으로 물어봅니다
어떻게 해서....회원을 아이보스에 가입을 시킬수 있었냐구....

A 전...채팅중에 어떤사람이 마케팅을 알고 싶다고 해서
제가 http;//www.i-boss.co.kr 로 가보면 당신이 원하는 모든것을 얻을것이라고
홍보했습니다...그사람은 즉시 아이보스로 가서 가입했습니다...

B 전..채팅중에 어떤 사람이 J_boss.co.kr 에 가입하고 싶다기에...
왜 그곳에 가입할려구 하느냐구 햇더니..그분이 마케팅을 알고 싶어서
라는 이야기를 듣고...마케팅을 알고 싶다면..J_boss.co.kr 이 아니라
당신은 i-oss.co.kr 에 가입하여 활동해야 한다고 설득했습니다
그사람이..저의 이야기를 듣고 J_boss.co.kr을 포기하고 i-boss.co.kr
로 가입하더라구요

C 전 채팅중에 어떤 사람이 아이보스라는 곳이 마케팅학습에 좋다는
친구말을 듣고 가입할려구 했는데..찾을수가 없다면서 하소연을 하더군요
왜냐구 물었더니...그사람이 www.i-boss.com 도 가보고..
www.iboos.co.kr 도 가보고..아이보스.com 도 쳐보고...답답해서
아이보스.co.kr 도 쳐보았지만...안되더라구요....
그말을 듣고 제가..바로 알려주였죠..http;//www.i-boss.co.kr 이라고
그사람이 그것을 알고...넘 넘 고맙다고 하면서 아이보스에 들어가서 바로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

여러분은 A~C 에게 만일 차등적으로 점수를 준다면 누구에게
많이 주겠으며 누구에게 적게 주겠습니까???

==================================================================
마진이란.....결과치가 아닌..과정을 포함하는 모든 것입니다
여러분의 제품과...여러분의 판매방식이...위의 A,B,C 중에 어떤것이냐에
따라서 신용성씨가 차등적으로 점수를 주듯이 마진을 차등적으로 적용해야 합니다

내가 이것을 얼마의 마진을 보아야 하는지 고민하기 전에...
나의 물건에 대한 마진이...어떤 마진에 해당하는 품목인지..정확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정보마진은 5~15% 정도면 충분하고
물류마진은 10~25% 정도면 충분하며
창조마진은 20~2000% 정도도....가능하다는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창조마진을..영업마진이라고 사용하고 싶습니다

넘늦었네요..글쓰다...술깨겠네요..
모두들....이쁜 아침 되시길....밑글 써주시면...더욱 힘나겠지요..^^
목록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