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vs 스마트스토어, 뭐가 맞는 걸까요?

2022.08.23 18:32

류드나르

조회수 732

댓글 6

안녕하세요.
저는 작은 브랜드를 2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징이자 핵심 역량은 제품생산을 직접 한다는것에 있습니다.


2개 브랜드중 1개는 1개는 가죽잡화 브랜드이고, 1개는 데스크/사무용품 브랜드입니다.

아무래도 제품생산이 직접 가능하다보니, 데스크/사무용품 브랜드도 가죽이 가미된 사무용품 비율이 높은 편 입니다.


자사몰은 각각 가지고 있는데요.

2개 브랜드를 각각 자사몰로 운영하다보니 광고비가 각각 들어서

이부분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 들었고..


그래서 스마트 스토어를 1개 만들어서, 여기에 2개 브랜드 제품들을 다 올렸습니다.

그리고 광고를 시작했는데요.


문제가 .. 생각처럼 스마트 스토어 매출이 나오지가 않습니다.

최저가를 다 잡아놓았는데도요.


특히 구매전환율이 자사몰에 비해서 1/3 수준..? 정도로 보여지는데,

그래서 요즘 드는 생각이

아무래도 가죽잡화 제품이다 보니, 사치품에 가깝고...


"사치품은 = 비주얼이 중요한 제품 이니까,

디자인이 멋진 자사몰에서 판매하는게 맞는것 같다?"


라는 생각도 듭니다.

아무래도 디자인이 자사몰이 멋질수밖에 없으니까요. 스마트 스토어는 좀 투박하죠..


오프라인 상점으로 따지면,

A라는 제품을

인테리어어 멋진 곳에서 팔기 (자사몰) vs 인테리어가 좀 투박한곳에서 팔기 (스마트 스토어)

인것 같은데..


여튼 결론은 비주얼이 중요한 제품은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하면 안된다!

자사몰이 답이다! 


혹시 이부분 어떻게 보시는지 고견을 여쭤봐도 될지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얼음마녀님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