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수 없이 성장하기.

2022.01.27 15:51

규S

조회수 2,254

댓글 22

안녕하세요! 


주로 퍼포먼스 마케팅 카톡방에서 주로 활동을 하고 있는 규s 라고 합니다 ㅎㅎ;;
먼저 제가 글솜씨가 없어 두서 없이 작성해도 많은 양해를 해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먼저 저를 소개하자면 마케팅의 길을 걸은지 고작 3년 차 제라드가 머리 박고 있는 잔디보다

덜 자란 주니어 퍼포먼스 마케터 입니다. 


저는 마케터를 시작한 이후로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 외에 한번도 사수 없이, 옆에서 알려주는 사람 없이 일을 해왔습니다. 아는게 하나도 없어 아이보스를 뒤적거리고, 실무를 하다 막히면 보스님들께 여쭤보고, 구글링을 반복하고, 무료 강의를 찾아보고 부족하면 유료 강의를 결제하여 공부하였습니다. 



사수 없는 보스님들께

사수가 없어서...는 핑계가 될 수 없습니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도 씹는다 라는 말이 있듯이 사수가 없어 "연차는 쌓였지만 사수가 있는 저 연차보다 실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라고 얘기를 한다면

"아 사수가 없어서 그렇군요." 해줄 사람 없습니다.


바로 옆에서 물어보고 알려줄 수 있는 사수가 있으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없다면 없는데로 해야하는게 지금 주어진 환경이잖아요. 환경을 바꿀 수 없다면 스스로 헤쳐 나아가야 합니다.


제가 여태 작성한 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참 많이 질문했습니다. 막히는게 있으시다면 구글링을 하고 해결이 안된다면 질문을 하시면 아이보스에 계신 랜선 사수님들이 여러분들을 도와주실거에요. 



혼자 해결해보고 안되면 SOS 요청하기

모르는 내용이 생긴다면 혼자 해결해보려는 습관을 들이세요 좀만 찾아보면 나오는 내용의 질문을 하시는 보스님들이 계시는데..저희는 핑프(프린스, 프린세스)가 아니잖아요? 모르는게 있다고 찾아보지도 않고 물어보시면 그 지식 절대로 기억에 안 남습니다.



끊임없이 성장하기

마케팅을 시작하고 가장 크게 느낀거라면. 정말 배우는게 끝이 없구나 입니다. 저는 웹 마케팅으로 시작을 해서 전 직장 부터 앱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MMP가 뭔지 CPI가 뭔지 하나도 몰랐어요. 앱 마케팅 시장은 폐쇄적인 느낌이 들더라구요 책도, 강의도, 정보도 없고 정말 몸으로 부딪혀가며 배웠습니다.


코로나 19가 발병한 이후에는 모든 환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점차 바뀌듯이 세상은 참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세상이 바뀌는 것 보다 더 빠르게 많은 걸 배워야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말이 있습니다. "인생의 비극은 실패가 아닌 현실안주에서 시작된다."  (벤저민 메이슨)

저는 광고 성과가 좋다고 안주한 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퇴근 후에도 대시보드를 모니터링 하고 이상한 점이 있는지 확인하고, CAC가 8천원대가 나와도 이걸 좀 더 낮출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욕심을 버린적이 없습니다. 



우리 모두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끊임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나나123님 외 3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아이보스 알림

지금 이 글은 규S 보스님의 아이보스 인기 게시글입니다.

SNS에 공유하여 정보를 나누어 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루동안 보지 않기
댓글 2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