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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라이브, 적어도 2번의 방송은 해 봐야 하는 이유

2021.09.09 09:01

루하

조회수 1,602

댓글 6

"네이버 쇼핑라이브, 적어도 2번의 방송은 해 보는 이유"

저희는 보통 다음 2가지로 신규계약을 진행합니다


신규로 방송하는 업체와는 1회 방송, 혹은 1+1 방송을 계약합니다. 1회 방송을 계약 하는 업체의 대부분은 (저희 입장에서) 매출이 잘 나지 않을 것 같은 업체

1+1 방송의 경우 그 가능성이 반반인 업체에 한해 진행을 합니다. 1+1 방송을 하면 그 브랜드가 얼마나 성장할지 대략적으로 판단이 가능하거든요


예를 들어 볼께요

첫 방송의 경우 다음 조건으로 진행을 합니다

1) 그 몰의 베스트 제품 + 최적의 프로모션

2) 톡톡을 포함한 DB최대한 활용

3) 쇼호스트 1인을 통해 고객들의 소리를 최대한 듣기

4) 기타 마케팅 집행은 최소한으로

이렇게 방송을 진행하게 되면, 다음 2가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1) 상품의 오가닉한 특성 파악

2) 찜한 회원들의 오가닉한 성향 파악

그리고, 첫 방송 매출결과와, 그 과정에서 나온 인사이트로 2번째 방송을 진행하게 되죠

1) 상품구성, 프로모션을 바꾸거나

2) 쇼호스트를 바꾸거나

3) 방송시간을 바꾸거나

4) 마케팅을 좀 더 집행하거나

여기서 평균 매출이 200만원을 넘을시에는, 2회씩 꾸준히 계약을 진행하게 되는거죠. 그리고 평균 매출 500만원 정도를 찍으면서 네이버 기획라이브를 신청하는게 일반적인 프로세스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매출이 거의 나지 않는데, 꾸준히 라이브를 진행하는건 큰 의미가 없어요. 방송을 볼 수 있는 팬을 확보하는게 중요하구요. 이건 리소스가 많이 들어가는 라이브외에 SNS운영이라던지 기타 광고를 하는게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오늘도 신규업체 방송이 1군데 있는데, 무척이나 떨리네요 ㅠ_ㅠ 비슷한 상품을 기획라이브에서 진행했을때는 매출이 2,000만원을 찍었는데... 오늘은 도전라이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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