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3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데이터(숫자) 기반의 마케팅이 가장 중요할까?

2021.02.16 16:51

마케팅데일리

조회수 429

댓글 12

안녕하세요, 글은 처음으로 써보는 것 같습니다.


마케팅 분야에 처음 뛰어들어 인하우스 마케터로 2년여 간 일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이 강조되고 있는 환경 속에서

다양한 툴의 사용법을 익히고, 숫자에 대해 조금씩 친숙해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그럼에도 항상 느끼는 것은 결국 마케팅에 사용될 광고 소재 제작이 너무 어렵다는 것이었습니다.


우선 제품/서비스가 충분히 좋다는 가정 하에,

퍼포먼스 마케터들은 다들 이렇게 얘기합니다.

"일단 아이디어가 있으면, 만들어서 광고 집행하세요. A/B 테스트로 성과 기반으로 디벨롭하세요."


뭐, 틀린 말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저 역시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숫자로 표현할 수 없는, 개인적으로 예술 혹은 창의성의 영역에 가깝다고 생각하는

광고 소재 제작의 중요성은 오히려 더욱 중요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제 몇 번의 클릭이면, 노출이며 클릭, 전환까지 "숫자"를 수집하는 건 더욱 쉬워질 테니까요.


개인적인 생각을 주저리주저리 풀어놓았지만, 결국 여러 회원님들께 묻고 싶은 것은 이겁니다.


참신한, 매력적인 광고를 만들고자 할 때, 가장 어렵게 느끼시는 건 어떤 건가요?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어려움을 댓글로 이야기하면서 해결책을 함께 고민해보고 싶습니다 :)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광고제작 광고소재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2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