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쇼핑몰 상세페이지 이것만은 알고 갑시다.

2014.11.07 14:23

심진희

조회수 27,420

댓글 12



상세페이지 이것만은 알고 갑시다.


보스님들 안녕하세요. 니니입니다.ㅎㅎ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게 느껴지네요. 겨울이 속삭이는 것 같습니다...ㄷㄷㄷ



제가 아이보스에서 신대표님께 교육을 받은 것도 벌써 6개월 전 일이 되었네요.



대표님께 받았던 교육과 저 나름대로 생각한 내용들로 쇼핑몰 (특히, 온라인 의류 쇼핑몰)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기억해야 할 몇 가지 내용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배움은 나눌수록 가치가 커지니까요ㅎㅎ)






먼저, 상세페이지는 '왜' 중요할까요?


사업자는 열심히 광고를 하고, 홍보를 하고, 마케팅을 해서 고객을 내 쇼핑몰로 유입시킵니다.


그런데, 사이트가 엉망이라면?

고객은 바로 이탈하겠죠? 그럼 광고비만 날리고 마는 셈이 됩니다.


그래서 고객의 이탈을 막기 위해서는 랜딩페이지를 최적화하는 사이트 전략이 필요합니다.

또한 고객을 내 사이트에 머물게 했다면, 이제 이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도록 해야합니다.


사이트에 오래 머물게는 했지만 구매절차가 복잡하다든지, 상세페이지가 좋지 않아서 결국 고객이 이탈해버린다면,이 역시도 광고비만 날리는 셈이 됩니다.



이 때, 구매결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상세페이지이지요.


많은 사업자분들이 유입수를 늘리는 일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많은데 유입수를 늘리기에 앞서서 랜딩페이지가 잘 갖춰져 있어야 하고, 상세페이지가 매력적으로 잘 만들어져 있어야 합니다. 




고객 흐름의 순서로 사업자가 해야할 일을 정리하자면,


1단계: 유입시키기(광고/홍보)

-> 2단계: 이탈방지하기(랜딩페이지/사이트전략)

-> 3단계: 구매유도하기(상세페이지)


가 되겠네요.


이 중에서도 특히 3단계, 구매유도를 위한 '상세페이지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매력적인 상세페이지 만들기 5가지 전략



1. 상품이 좋아야 한다!


이건 너무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나쁜 제품에 대한 마케팅은 아무리 잘해도 결국에 막다른 골목을 만나게 되고, 

제품이 쓰레기면 광고, 마케팅, 디자인이 아무리 좋아도 소용이 없다!"


라고 마케팅의 대가 린다 레즈닉이 말했죠.



상품이 좋아야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2. 같은 옷, 다른 느낌! 


동일한 상품이지만 다른 느낌의 사진, 왜 그럴까요?


사업자가 흔히 범하기 쉬운 실수 중 하나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상품에 가치를 입히지 않고 정말 상품만을 파는 것이죠.


고객은 상품이 아닌 가치를 사는 것인데 말이죠. 


상품을 팔 때에는 상품만 파는 게 아니라 느낌을 함께 보여주어야 합니다.

즉,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한 상품에 대한 촬영을 할 때,


- 커피숍에서 저녁에 친구와 수다를 떨고 있다는 스토리

- 남자친구와 놀이공원에서 데이트를 할 때 어울리는 옷이라는 스토리

- 휴양지에서 잘 어울리는 옷의 스토리

- 운동할 때 어울리는 옷의 스토리

- 결혼식에서 어울리는 옷의 스토리


등등 


언제, 어디서, 왜 이 옷을 입고 촬영을 하는지 각각의 상품에 스토리를 입혀야 합니다.

쇼핑몰 사진의 배경은 고객이 상품을 구매해야하는 이유가 되기도 하니까요.


또한 한 곳에서 촬영을 하더라도, 

동적인 움직임을 포착한 사진과 감각을 포착한 사진은 고객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3. 고객후기는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한다!


상세페이지에는 상품에 대한 설득도 있어야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불충분합니다.

설득과 함께 고객의 불안요소까지도 제거해줘야 좋은 상세페이지죠.


고객은 이 상품이 정말 좋은 상품인지 궁굼해합니다.


특히나 온라인 쇼핑몰일 경우

스크린 상으로 상품의 질을 판단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죠.

이 옷의 질은 좋을까? 사진상으로는 괜찮은 것 같은데.. 실제로도 괜찮을까?



이러한 고객들의 의구심과 불안요소를 제거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고객후기"입니다.


고객들은 나와 같은 입장에 있는 사람의 말을 더 신뢰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는 불안요소 제거뿐만 아니라 구매로 이끄는데 가장 강력한 도구이죠.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이 후기를 쓸 수 있도록 잘 유도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들이 후기를 쓸까요?

그냥 쓰라고 하면 쓸까요?



고객들이 후기를 쓰게 하기 위해서는


후기를 작성하면 적립금을 주거나, 

쿠폰을 발행해주거나, 

베스트 포토후기를 뽑아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 등의 장치를 함께 마련해야합니다.




4. 적절한 코디와 함께 관련 상품 제시!


의류 쇼핑몰이라면 코디에 대한 감각이 필요합니다.

고객들은 옷 자체보다 옷에 대한 느낌을 보기 때문이죠.


이 느낌을 표현하는 데에 가장 좋은 것이 스토리이고, 

그 다음이 해당 옷과 함께 입거나 걸치는 코디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고객들이 어떻게 코디해야할지 감을 못 잡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쇼핑몰에서 적절한 코디를 해주고, 관련 상품을 함께 제시한다면,

객단가(고객이 한번 구매할때 지불하는 금액)도 올라가고, 고객에게 더욱 잘 어필할 수 있습니다.




5. 가독성이 좋아야 한다!


가독성이 좋은 타이포그라피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잘 쓴 글이라도 가독성이 좋지 않으면 

쉽게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그 글은 아무도 읽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상세페이지에 설명문구나 장바구니, 바로구매 등의 문구를 쓸 때에도

가독성이 좋게 쓰셔야 합니다. 


쇼핑몰에 자주 쓰이는 폰트는 주로 고딕계열 폰트가 많이 쓰입니다.

웹 상에서 보았을 때, 가독성이 좋기 때문이죠.


또한 글자에 포인트를 주거나 크기 조절, 자간, 장평 조절, 굵기 조절 등으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은 눈에 띄도록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상세페이지는 조금만 신경쓴다면 구매율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내용들을 잘 기억하시고, 쉽게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하나 적용해보세요.

구매율이 달라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ㅎㅎㅎ

모두 건승하시길! :)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시마니즘님 외 3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