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있었던 통찰 교육에서
유입가치와 유입비용을 확인해보라고 했습니다.
지금 이미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경우의
유입가치와 유입비용을 확인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유입가치 = 매출에서 유입수를 나누면 됩니다.
유입비용 = 마케팅 비용에서 유입수를 나누면 됩니다.
그런데 사업을 준비중이거나 이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한다거나 할 때
혹은 확장하고자 할 때에도 미리 가늠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경우 예상 유입비용을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네이버 키워드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키워드센터 : http://searchad.naver.com
실제 키워드광고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개인적으로 회원 가입해서
'키워드등록'에 가서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키워드 리스트가 나오고
예상 클릭수 및 예상 비용이 나옵니다.
이것들을 엑셀로 옮긴 다음
관련 있는 키워드를 모두 리스팅하고 관련 없는 키워드를 제거한 후에
합계 및 평균을 내게 되면 평균 유입비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평균 유입비용이 크다는 이야기는 그 만큼 경쟁이 심하다는 뜻이 되고
이 경우는 블로그나 지식인과 같은 검색 바이럴 영역에서도
상위노출 경쟁이 치열하다는 뜻이 되며
이 영역에 실질적인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아이디, 아이피 등의 조건을 갖춰야 하며
결과적으로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여하튼 먼저 유입비용부터 확인해보십시오.
그리고 유입가치는 전환가치에 전환율을 곱하면 산출되는데
전환가치는 여러분 스스로 대략 알 것이고
예상 전환율만 기재하여 가늠해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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