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IMC

용어설명

IMC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의미한다.

광고, DM,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을 뜻한다.

관련키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Frequency CappingFrequency Capping은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제한하는 것을 말하다. 예를 들어 `5 views / visitor / 24-hours`라고 하면 한 사람을 대상으로 광고가 5회 노출되면 24시간 이내에는 더 이상 노출되지 않도...
FTP웹페이지의 정보가 담겨있는 파일이 있는 곳으로 FTP를 통해 홈페이지의 콘텐츠, 이미지, 로그분석 스크립트 설치 등을 할 수 있다.
GAGA는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줄임말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로그분석 툴을 의미한다. 구글 태그매니저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GDNGDN이란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줄임말로, 구글의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모든 웹페이지 및 앱 페이지를 말합니다.Google과 파트너십이 맺어져있는 대형 언론사 사이트...
GNBGNB (Global Navigation Bar)전체 메뉴를 이동하기 위한 공통적인 메뉴 영역이다. 보편적으로 사이트 전체의 상단에 배치한다.
GTMGTM (Google Tag Manager) / 구글 태그매니저구글에서 제공하는 태그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태그매니저를 통해 손쉽게 태그를 삽입, 수정하고 광고 마케팅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IMCIMC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의미한다.광고, DM,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ImpressionImpression(노출수)은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이다.
IOIO (Insert Order)광고를 집행하기 전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광고주나 대행사에서 작성하는 광고 전반에 관한 내용이 수록된 게재 신청서이다.
KPIKPI (Key Performance Indicators) / 핵심성과지표매출이나 이익처럼 과거 실적을 나타내는 지표가 아니라, 미래 성과에 영향을 주는 여러 핵심지표를 묶은 평가 기준을 말한다. 광고 KPI는 광고별 클...
LIVE검색라이브검색 2016년에 새롭게 도입된 네이버의 모바일 검색 방법이다. 특정한 검색어에 대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들과, 해당하는 주제에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 생산자(Creator)...
LPOLPO (Landing Page Optimization) / 랜딩 페이지 최적화키워드 혹은 배너 광고 등으로 유입된 인터넷 이용자가 다다르게 되는 마케팅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Landing Page)라고 한다. LPO는 이용자가 검색...
MAUMonthly Activity User MAU는 월별 활동 이용자를 뜻한다. 특정한 서비스를 1개월 동안 몇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는지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MCNMulti Channel Network의 약어로 1인 미디어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면서 수익을 공유하는 형태의 산업을 뜻한다.
MCUMaximum Current User 순간 동시 접속자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특정한 순간에 몇 명의 사용자가 접속 중인지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media audit광고주가 구매한 광고가 적절한 비용으로 적절한 위치에 게재되었는지를 분석하는 업무를 일컫는다.
N-스크린N-스크린(N-Screen)이란, TV, PC,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여러 기기의 스크린을 통해 하나의 콘텐츠를 끊김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nCPInCPI 는 앱마케팅에서 CPI의 개념 중 고객에게 설치에 따른 보상이 주어지지 않는 비-보상형 CPI 광고를 의미한다.
Net coverageNet Coverage / 순 도달범위광고매체를 통하여 도달될 수 있는 지역의 범위 또는 인구의 총수이다.
O2OOnline to Offline상대적으로 정보 유통의 비용이 저렴한 온라인에서 홍보와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이렇게 이루어진 마케팅 결과를 오프라인 매출에 도움을 주도록 구조화하는 마케팅을...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 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