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요청

설정

알림

모두 읽음설정

대화

모두 읽음설정

쪽지

모두 읽음설정

구독

모두 읽음설정

ARPPU

용어설명

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 

 

일정한 기간동안 1회 이상 결제를 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들의 결제금액 평균을 나타내는 용어이다.


보통 부분 유료형 게임에서 수익지표로 많이 활용된다.

관련키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무행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3
소셜로그인
ACUAverage Current User 평균 동시 접속자를 뜻한다. 일정한 기간에 몇 명의 사용자가 평균적으로 동시 접속하였는지를 나타내는 용어
AIDMAAIDMA(Attention - Interest - Desire - Memory - Action) 미국의 경제학자 롤랜드 홀이 구분한 소비자의 구매 행동 유형으로, 소비자들이 각종 미디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게 된 후 관심을 가...
AISASAISAS (Attention - Interest - Search - Action - Share) 2005년 일본의 광고대행사 덴츠에서 인터넷과 SNS의 발달로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 유형이 온라인 및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를 통해 제품의 정...
ARPPU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  일정한 기간동안 1회 이상 결제를 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들의 결제금액 평균을 나타내는 용어이다.보통 부분 유료형 게임에서 수익지표로 많...
ASOASO (App Store Optimization) 는 앱 스토어 최적화를 가리키는 말이다. 앱 스토어 라는 부분 때문에 iOS에만 한정적으로 말하는 것으로 착각 할 수 있으나 구글 스토어를 포함한 최적화 과정을 AS...
BEP손익분기점BEP(Break-Even-Point) 는 손익분기점을 나타내는 영문 표현이다.
Bounce Rate 고객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경우를 반송수라고 하며, 반송률(이탈률, Bounce Rate)은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을 뜻한다.  반송률(이탈률) = 반송수 / ...
C-RankC-Rank(Creator Rank)는 네이버의 `컨텐츠 생산자 등급` 을 반영한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이다. 특정한 키워드 혹은 관심사에 대하여 검색시 `콘텐츠를 제공하는 생산자를 얼마나 선호...
CLV CLV(Customer Lifetime Value, 고객생애가치)란, 한 명의 고객이 고객으로 남아 있는 기간 동안 한 기업에서 결제하는 총금액을 말한다. CLV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유지율을 높여야 한다.  
CPA CPA(Cost Per Action)는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온 방문자가 지정된 행위를 할 때마다 차감되는 광고가격책정 방식이다.  이 때에 지정된 행위는 주로 구매이지만, 이 뿐만 아니라 상담신청...
CPC CPC(Cost Per Click)는 노출에 상관없이 클릭이 일어날 때마다 온라인 광고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이다. 책정되는 금액은 매체에 따라, 광고상품에 따라, 입찰가에 따라 차이가 있다.  
CPICPI(Cost Per Imp.)는 광고비를 노출량으로 나눈 값을 의미한다. '노출단가'라고도 한다.
CPI (Cost-Per-Install)CPI(Cost Per Install) 는 앱 마케팅에서 생겨난 용어로, 사용자의 설치 수에 따라 과금이 되는 형태의 광고를 가리킨다.  소비자가 특정한 행동(Action)에 따라 과금이 이루어지는 CPA...
CPM CPM(Cost Per Mille)은 1,000회 노출에 따른 가격을 책정한다는 광고가격 책정 방법 중 하나이다. 가격체계는 각 포털사이트마다 차이가 있다.  
CPP​Cost-Per-Period  일정 기간을 정하고, 그 동안 고정된 금액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의 광고가격 책정 방법 보편적으로 1개월로 노출 기간을 고정하고 그에 따른 금액을 제공하는...
CPS CPS(Cost Per Sale)는 주로 전자상거래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가격책정 방식으로, 구매가 일어날 때마다 광고비가 소진되는 방식의 광고이다.  
CTR CTR(Click Through Rate)은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클릭수를 의미하는 말로, `클릭률`이라고 한다. 이는 광고가 고객에게 노출된 횟수 중 몇 번의 클릭이 일어났는지를 백분율로 나타낸 것이다...
CVR 전환율(CVR, Conversion Rate) 광고 성과를 파악하는 지표의 하나. 유입된 방문객수 대비 전환된 비율로써 광고의 타겟률 혹은 웹사이트(랜딩페이지)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
DAUDaily Activity User DAU는 일별 활동 이용자를 뜻한다. 특정한 서비스를 하루에 몇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는지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DBDB(Database) 원래 데이터베이스는 여러 가지 데이터들을 모아 놓은 집합이라는 조금 더 포괄적인 의미이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DB의 의미는 고객의 데이터를 모아 놓은 데이터를 가리키는 ...
12345678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