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어 사전

SOV

용어설명

SOV(Share Of Voice, 광고점유율)


특정 산업이나 분야에서 전체 광고 집행 비중에서 개별기업이 차지하는 광고의 비중을 의미한다.

관련키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치리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SEO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웹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SIPSSIPS (Sympathize -> Identify -> Participate -> Share & Spread)공감 -> 확인 -> 참가 -> 공유/확산 2011년 1월에 일본의 광고회사 덴츠에서 발표한 소비자 행동 모델이다.공감을 중요시하는...
SMOSMO (Social Media Optimization) / 소셜미디어 최적화운영중인 소셜미디어 채널을 알리려는 과정을 뜻하며 일종의 SEM이라고 할 수 있다. RSS피드를 추가하거나 콘텐츠의 공유 버튼 등을 다는 것도 SMO...
SNS광고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투브 등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노출하는 광고를 말한다. 사회적 네트워크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파급력이 크고, 광고에 대한 반응이 실시간으로 나타난...
SOVSOV(Share Of Voice, 광고점유율)특정 산업이나 분야에서 전체 광고 집행 비중에서 개별기업이 차지하는 광고의 비중을 의미한다.
SSPSSP (Supply Side Platform)광고 판매자 플랫폼으로 각 SSP의 SDK를 탑재한 매체, 개발사의 수익화 및 광고 인벤토리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STP4P와 더불어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에 사용되는 용어로, Segmentation(시장세분화), Targeting(표적시장), Positioning(포지셔닝)을 뜻한다.
T&D T&D (Title & Description) 은 개별광고에 사용되는 광고제목, 설명문구, 이미지 등의 광고 소재를 의미한다.  
TAS 광고TAS는 Tunnel Advertisement System의 약자로, 터널 벽에 일정 간격으로 LED 바를 설치해서 지하철 속도에 맞춰 광고를 내보내면 잔상효과를 통해 탑승객에게 내용이 전달되는 광고이다.
TGIFTGIF는 4대 글로벌 인터넷기업인 Twitter, Google, iPhone, Facebook을 통칭하는 표현이다.
UACUAC(User Acquisition Cost) 유저 유입 비용을 가리키는 영문 표현이다.
UCUC (Unique Click)광고를 클릭한 수에서 한 유저가 중복으로 클릭한 수를 배제한 수치이다.
UCCUser Created Contents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의미하는 용어이다. 초기에는 단순히 보고 즐기는 글과 사진 위주의 콘텐츠였으나 동영상 콘텐츠로 점점 발전하고 있다.
UIUI (User Interface) / 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람들이 컴퓨터와 상호 작용하는 시스템이다. 사람(사용자)과 사물 또는 시스템(기계, 컴퓨터 프로그램 등) 사이에서 의사소통을 ...
UVUV(Unique Visitors)는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사이트에 동일한 사람이 방문한 횟수를 제외한 수치로, 중복되지 않는 사용자를 의미한다.
UXUX (User Experience) / 사용자 경험사용자가 어떤 제품, 시스템, 서비스 등을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는 반응과 행동 같은 경험을 말한다. UI의 경우 사람과 시스템의 접점을 의...
X2EX2E(X to Earn) 서비스란 이용자의 특정 활동에 포인트나 디지털 화폐 등으로 대가를 지급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X에는 다양한 단어가 들어갈 수 있으며 현재 가장 대표적인 X2E 서비스는 이용...
Y2KY2K는 Year to 2 Kilo(1000)의 약어로,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 밀레니엄이 시작되던 때의 스타일이자 세기말의 다양한 사회적·문화적 현상을 설명하는 용어로 쓰인다.레트로·복고 유행의...
ZMOTZMOT (Zero Moment of Truth) 2011년 구글이 발표한 구매행동과 관련된 개념으로, 매장에 직접 들리기 이전에 일어나는 의사결의 중 가장 중요한 순간을 ZMOT라고 한다.
간접전환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동일한 세션(네이버, 다음 기준 - 30분) 안에 전환을 일으키지 않고 간접전환인정기간내에서 일으킨 전환을 말한다.`네이버`의 경우 간접전환인정기간이 15일이다. ...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