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ROI

용어설명

ROI(Return On Investment)는 투자수익률로, 기업의 순이익 비율을 파악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지표이다. 광고를 집행할 때 1원의 비용으로 얼마의 이익이 발생하였는지를 나타낸다.


ROI = 광고를 통한 수익 / 광고비 x 100

관련키워드
투자수익률, ROAS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길컴퍼니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O4OO4O는 Online for Offline의 약자로 기업이 온라인에서 확보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오프라인 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것을 의미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다는 점은 O2O와 같지만, O...
OOH버스광고, 지하철 광고 등의 옥외광고를 일컫는 말이다.
Opt-in옵트인(Opt-in)은 당사자가 개인 데이터 수집을 허용하기 전까지 당사자의 데이터 수집을 금지하는 제도이다. 기업과 같은 단체가 광고를 위한 메일을 보낼 때, 수신자의 동의를 얻어야 메일...
Opt-out옵트 아웃(Opt-out)은 당사자가 자신의 데이터 수집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명시할 때 정보수집이 금지되는 제도이다. 기업과 같은 단체가 광고를 위한 메일을 보낼 때, 수신자가 발송자에게 수...
PPCPPC(Pay Per Click)는 1번의 클릭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광고비를 뜻한다.
PPLPPL(Product Placement)은 일종의 간접광고다. 영화, 드라마 등에서 배경이나 스토리에 녹아 있는 형태로 자연스럽게 상품을 광고하는 방식이다. 콘텐츠를 제작하는 제작자의 입장에서는 투자...
PRPR (Public Relations)‘공중과의 관계’라는 뜻으로 마케팅 주체가 대중과의 호의적인 관계를 위해 하는 모든 활동을 지칭한다.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홍보와 달리 PR은 마케팅 주체와 대중 간...
PV'페이지뷰(PV, Page view)'는 홈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가 둘러 본 페이지수이다.
QRQR코드(Quick Response code)는 흑백 격자 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이차원 바코드이다.QR코드는 주로 일본,한국,영국,미국등에서 많이 사용되며 명칭은 덴소 웨이브의 등...
Query조회수(Query)는 해당키워드가 검색 사용자에 의해 몇 회 조회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이다.
ROAS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 광고수익률의 의미를 지니고 있을 때는 ROAS(Return On Ad Spend)라고 부른다.ROAS = (매출 / 비...
ROIROI(Return On Investment)는 투자수익률로, 기업의 순이익 비율을 파악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지표이다. 광고를 집행할 때 1원의 비용으로 얼마의 이익이 발생하였는지를 나타낸다.ROI = 광고를 통...
RPVRPV(Revenue Per Visit)는 방문자당 수익을 뜻한다.  RPV는 아이보스의 `온라인마케팅 통찰`에서 제시하는 `유입가치`와 같은 의미로 매출에서 방문수(유입수)를 나눈 값이다. 하지만 두 용...
RTBRTB (Real Time Bidding) / 실시간 입찰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광고주가 광고 지면을 가지게 되는 실시간 경매 방식을 의미한다.
SA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
SDKSDK (Software Development Kit)앱 내부에 다른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듈 키트를 말한다.
SEMSEM (Search Engine Marketing) / 검색엔진마케팅검색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특정 웹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하고 상품을 구입하게 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각종 프로모션이나 SEO 등 광고 효과를 ...
SEO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웹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SIPSSIPS (Sympathize -> Identify -> Participate -> Share & Spread)공감 -> 확인 -> 참가 -> 공유/확산 2011년 1월에 일본의 광고회사 덴츠에서 발표한 소비자 행동 모델이다.공감을 중요시하는...
SMOSMO (Social Media Optimization) / 소셜미디어 최적화운영중인 소셜미디어 채널을 알리려는 과정을 뜻하며 일종의 SEM이라고 할 수 있다. RSS피드를 추가하거나 콘텐츠의 공유 버튼 등을 다는 것도 SMO...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 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