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CPA

용어설명

 

CPA(Cost Per Action)는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온 방문자가 지정된 행위를 할 때마다 차감되는 광고가격책정 방식이다.

 

이 때에 지정된 행위는 주로 구매이지만, 이 뿐만 아니라 상담신청, 회원가입, 이벤트참가, 다운로드 등을 행위로 지정할 수도 있다.

관련키워드
CPS, 전환비용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키위맨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3rd Party3rd Party / 써드파티특정 분야를 처음 개척했거나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이 아니라, 해당 분야에 호환되는 상품을 출시하거나 타 기업의 주 기술을 이용한 파생상품 등을 생산하는 ...
4P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에 사용되는 용어로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장소, 유통), Promotion(판매촉진활동)을 줄여서 부르는 말이다.
5C4P가 기업(공급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이었다면, 5C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으로, Customization(고객화), Communities(커뮤니티), Channel(채널), Competitive Value(고객가치), Choice tools(선택도구)로 나...
A/B 테스트어느 버전이 더 효과적인지 판단하기 위해 두 개의 버전을 동시에 실행한 다음, 서로 다른 버전을 비교하는 방법이다. 어떤 변수가 잠재 고객으로부터 최상의 응답을 생성하는지 확인하기 ...
ACUAverage Current User평균 동시 접속자를 뜻한다. 일정한 기간에 몇 명의 사용자가 평균적으로 동시 접속하였는지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AEAE (Account Executive)는 광고회사나 홍보대행사의 직원으로서 전반적인 광고기획과 광고주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사람이다.
AIDMAAIDMA(Attention - Interest - Desire - Memory - Action)주의 - 관심 - 욕구 - 기억 - 구매 행동 미국의 경제학자 롤랜드 홀이 구분한 소비자의 구매 행동 유형으로, 소비자들이 각종 미디어를 통해 제품...
AISASAISAS (Attention - Interest - Search - Action - Share)주의 - 관심 - 조사 - 구매 행동 - 공유2005년 일본의 광고대행사 덴츠에서 인터넷과 SNS의 발달로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 유형이 온라인 및 커뮤니케이...
AMAE가 광고기획자라면 AM(Account Manager)은 광고관리자를 뜻한다. 광고회사나 홍보대행사의 직원으로서 입찰관리, 문안관리, 보고서 제작 등의 관리업무를 담당한다.
ARPPU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일정한 기간동안 1회 이상 결제를 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들의 결제금액 평균을 나타내는 용어이다. 보통 부분 유료형 게임에서 수익지표로 많이 활용된다.
ASOASO (App Store Optimization) 는 앱 스토어 최적화를 가리키는 말이다. 앱 스토어 라는 부분 때문에 iOS에만 한정적으로 말하는 것으로 착각 할 수 있으나 구글 스토어를 포함한 최적화 과정을 AS...
ATLATL (Above The Line)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중 비(非)대인적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서, 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과 같은 전통적 매체로 구성된다.
ATTATT (App Tracking Transpanrency)아이폰 운영체제(OS)가 14.5로 업데이트되면서 이용자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도입한 기능이다.특정 앱이 IDFA(광고주 식별자)라는 장치 ID에 액세스하려...
BABA (Bid Amount)는 최대클릭비용을 의미한다. 각 키워드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금액이다.
BEPBEP(Break-Even-Point) 는 손익분기점을 나타내는 영문 표현이다. 일정기간 수익과 비용이 같아 이익도 손해도 생기지 않는 경우의 매출액을 뜻한다.
Bounce Rate고객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경우를 반송수라고 하며, 반송률(이탈률, Bounce Rate)은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을 뜻한다.반송률(이탈률) = 반송수 / 방문수 X 100랜...
BTLBTL (Below The Line)ATL의 반대되는 개념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중 대면 커뮤니케이션(Face-to-Face Communication)을 활용하는 것이다. 주로 이벤트, 전시, 인터넷 등을 말한다.
C-RankC-Rank(Creator Rank)는 네이버의 `컨텐츠 생산자 등급` 을 반영한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이다. 특정한 키워드 혹은 관심사에 대하여 검색시 `콘텐츠를 제공하는 생산자를 얼마나 선호...
CLVCLV(Customer Lifetime Value, 고객생애가치)란, 한 명의 고객이 고객으로 남아 있는 기간 동안 한 기업에서 결제하는 총금액을 말한다. CLV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유지율을 높여야 한다.
CPA CPA(Cost Per Action)는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온 방문자가 지정된 행위를 할 때마다 차감되는 광고가격책정 방식이다.  이 때에 지정된 행위는 주로 구매이지만, 이 뿐만 아니라 상담신청...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 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