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ROAS

용어설명


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 광고수익률의 의미를 지니고 있을 때는 ROAS(Return On Ad Spend)라고 부른다.

 

(매출 / 비용) X 100%

 

수익률이 높을수록 적은 비용으로 많은 매출을 발생시켰다는 의미가 되므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수행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하지만 수익률이 높다고 해서 좋은 것만은 아니다. 중요한 것은 이익의 규모이므로 수익률이 높은 경우는 마케팅 비용을 확장하여 수익률이 하락하더라도 이익의 규모를 크게 노리는 것이 정석이다.


관련키워드
수익률, 광고수익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yeriel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Frequency Capping Frequency Capping은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제한하는 것을 말하다.  예를 들어 `5 views / visitor / 24-hours`라고 하면 한 사람을 대상으로 광고가 5회 노출되면 24시간 이내에는 더 이상 ...
GDNGDN이란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줄임말로, 구글의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모든 웹페이지 및 앱 페이지를 말합니다.Google과 파트너십이 맺어져있는 대형 언론사 사...
ImpressionImpression(노출수)은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이다.
LIVE검색라이브검색 2016년에 새롭게 도입된 네이버의 모바일 검색 방법이다. 특정한 검색어에 대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들과, 해당하는 주제에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 생산자(Creator)...
MAUMonthly Activity User MAU는 월별 활동 이용자 뜻한다. 특정한 서비스를 1개월 동안 몇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는지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MCNMulti Channel Network의 약어로 1인 미디어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면서 수익을 공유하는 형태의 산업을 뜻한다.
MCUMaximum Current User 순간 동시 접속자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특정한 순간에 몇 명의 사용자가 접속 중인지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media audit 광고주가 구매한 광고가 적절한 비용으로 적절한 위치에 게재되었는지를 분석하는 업무를 일컫는다. 
N-스크린 N-스크린(N-Screen)이란, TV, PC,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여러 기기의 스크린을 통해 하나의 콘텐츠를 끊김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nCPInCPI 는 앱마케팅에서 CPI의 개념 중 고객에게 설치에 따른 보상이 주어지지 않는 비-보상형 CPI 광고를 nCPI라 한다.
O2OOnline to Offline 상대적으로 정보 유통의 비용이 저렴한 온라인에서 홍보와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이렇게 이루어진 마케팅 결과를 오프라인 매출에 도움을 주도록 구조화하는 마케...
PPC PPC(Pay Per Click)는 1번의 클릭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광고비를 뜻한다. 
PPL PPL(Product Placement)은 일종의 간접광고다. 영화, 드라마 등에서 배경이나 스토리에 녹아 있는 형태로 자연스럽게 상품을 광고하는 방식이다.  콘텐츠를 제작하는 제작자의 입장에...
PV'페이지뷰(PV, Page view)'는 홈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가 둘러 본 페이지수이다.
QRQR코드(Quick Response code)는 흑백 격자 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이차원 바코드이다. QR코드는 주로 일본,한국,영국,미국등에서 많이 사용되며 명칭은 덴소 웨이브의 등...
Query 조회수(Query)는 해당키워드가 검색 사용자에 의해 몇 회 조회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이다. 
ROAS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 광고수익률의 의미를 지니고 있을 때는 ROAS(Return On Ad Spend)라고 부른다. (매출 / 비...
ROI ROI(Return On Investment)는 투자수익률로, 기업의 순이익 비율을 파악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지표이다. 광고를 집행할 때 1원의 비용으로 얼마의 이익이 발생하였는지를 나타낸다. ROI =&nb...
RPVRPV(Revenue Per Visit)는 방문자당 수익을 뜻한다.  RPV는 아이보스의 `온라인마케팅 통찰`에서 제시하는 `유입가치`와 같은 의미로 매출에서 방문수(유입수)를 나눈 값이다. 하지만 두 용...
SA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