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 광고수익률의 의미를 지니고 있을 때는 ROAS(Return On Ad Spend)라고 부른다.
ROAS = (매출 / 비용) X 100%
수익률이 높을수록 적은 비용으로 많은 매출을 발생시켰다는 의미가 되므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수행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하지만 수익률이 높다고 해서 좋은 것만은 아니다. 중요한 것은 이익의 규모이므로 수익률이 높은 경우는 마케팅 비용을 확장하여 수익률이 하락하더라도 이익의 규모를 크게 노리는 것이 정석이다.
부레옥댬님 외 23명이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