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검색광고

용어설명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꽃배달 업체라면 '꽃배달', '빠른 꽃배달'과 같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하는 것이다. 그러면 이들 키워드를 검색한 이에게 광고주의 광고가 노출되는데, 이 경우 고객은 구매 가능성이 높으므로 광고주는 높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만약 동일한 키워드를 다수의 광고주가 등록한 경우는 '경쟁 입찰' 방식에 의해 순위가 정해지고, 그 순위가 노출되는 광고의 개수(통상 3개 ~ 15개)를 초과하는 경우는 노출이 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광고주간 경쟁이 치열해져 광고 비용이 크게 상승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문제에도 불구하고 키워드광고는 단기 매출을 이루는 데 가장 효과적인 기법으로 평가받고 있어 인터넷마케팅 포트폴리오 전략에서 필수 구성 요소로 손꼽히고 있다.


관련키워드
키워드광고, SA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로드맵말리부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SEO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웹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SIPSSIPS (Sympathize -> Identify -> Participate -> Share & Spread)공감 -> 확인 -> 참가 -> 공유/확산 2011년 1월에 일본의 광고회사 덴츠에서 발표한 소비자 행동 모델이다.공감을 중요시하는...
SNS광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투브 등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노출하는 광고를 말한다. 사회적 네트워크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파급력이 크고, 광고에 대한 반응이 실시간으로 ...
SOV SOV(Share Of Voice, 광고점유율) 특정 산업이나 분야에서 전체 광고 집행 비중에서 개별기업이 차지하는 광고의 비중을 의미한다.   
T&D T&D (Title & Description) 은 개별광고에 사용되는 광고제목, 설명문구, 이미지 등의 광고 소재를 의미한다.  
TGIFTGIF는 4대 글로벌 인터넷기업인 Twitter, Google, iPhone, Facebook을 통칭하는 표현이다.
UACUAC(User Acquisition Cost) 유저 유입 비용을 가리키는 영문 표현이다. 
UCCUser Created Contents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의미하는 용어이다. 초기에는 단순히 보고 즐기는 글과 사진 위주의 콘텐츠였으나 동영상 콘텐츠로 점점 발전하고 있다.
UV UV(Unique Visitors)는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사이트에 동일한 사람이 방문한 횟수를 제외한 수치로, 중복되지 않는 사용자를 의미한다. 
ZMOTZMOT (Zero Moment of Truth) 2011년 구글이 발표한 구매행동과 관련된 개념 매장에 직접 들리기 이전에 일어나는 의사결의 중 가장 중요한 순간을 ZMOT라고 합니다.
간접전환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동일한 세션(네이버, 다음 기준 - 30분) 안에 전환을 일으키지 않고 간접전환인정기간내에서 일으킨 전환을 말한다.  `네이버`의 경우 간접전환인정기간이 1...
객단가고객이 1회 구매 시 평균적으로 결제하는 금액을 의미한다. 매출에서 결제수를 나누면 객단가가 산출된다. 여러 종류의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는 상품(카테고리)별로 파악하는 것이 좋다.
검색광고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웹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검색유입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검색 결과를 통해서 유입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한국 실정에서 검색유입은 크게 키워드광고, 웹문서, 검색 바이럴로 나눈다. 여기에서 검색 바이럴은 블로그...
결제수측정 기간 동안 고객이 구매를 위해 결제한 횟수를 뜻한다. 한 고객이 여러 회에 걸쳐 결제한 경우도 모두 포함한다. 결제 후 취소한 경우는 제외하나 그 비중이 낮을때에는 무시해도 무방...
결제율사업자의 KPI에 따라 적용이 달라진다. 일반 쇼핑몰은 유입수 대비 결제수의 비율을 의미한다. 오프라인 서비스의 경우는 (상담)신청수 대비 결제수 비율 혹은 (업소)방문수 대비 결제수 ...
고객생애가치 고객생애가치(Customer Lifetime Value, CLV)란, 한 명의 고객이 고객으로 남아 있는 기간 동안 한 기업에서 결제하는 총금액을 말한다. 고객생애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유지율을 높여야 ...
광고수익률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 광고수익률의 의미를 지니고 있을 때는 ROAS(Return On Ad Spend)라고 부른다. (매출 / 비...
내부유입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자신의 도메인에서 유입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내부유입은 홈페이지 방문 후 일정 시간 이상 동안 아무런 신호를 전송하지 않음으로써 세션이 종료된 상...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