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어 사전

검색유입

용어설명

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검색 결과를 통해서 유입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한국 실정에서 검색유입은 크게 키워드광고, 웹문서, 검색 바이럴로 나눈다. 여기에서 검색 바이럴은 블로그, 카페, 지식 서비스 등을 통해 유입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관련키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별쏘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객단가고객이 1회 구매 시 평균적으로 결제하는 금액을 의미한다.객단가 = 매출 / 결제수
검색광고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
검색엔진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웹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검색유입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검색 결과를 통해서 유입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한국 실정에서 검색유입은 크게 키워드광고, 웹문서, 검색 바이럴로 나눈다. 여기에서 검색 바이럴은 블로그...
결제수측정 기간 동안 고객이 구매를 위해 결제한 횟수를 뜻한다. 한 고객이 여러 회에 걸쳐 결제한 경우도 모두 포함한다. 결제 후 취소한 경우는 제외하나 그 비중이 낮을 때에는 무시해도 무방...
결제율사업자의 KPI에 따라 적용이 달라진다. 일반 쇼핑몰은 유입수 대비 결제수의 비율을 의미한다.오프라인 서비스의 경우는 (상담)신청수 대비 결제수 비율 혹은 (업소)방문수 대비 결제수 비율...
고객생애가치고객생애가치(Customer Lifetime Value, CLV)란, 한 명의 고객이 고객으로 남아 있는 기간 동안 한 기업에서 결제하는 총금액을 말한다. 고객생애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유지율을 높여야 한다.
광고 침투율광고를 접하는 사람들 중 광고 메시지를 인지하는 사람들의 비율을 말한다.
광고 피로도특정 광고나 지면에서 광고 자체에 대한 거부감을 나타내는 현상을 이야기한다. 같은 텍스트나 이미지 소재로 광고가 여러 번 노출될 때 광고 피로도가 더 빠르게 찾아온다.
광고더보기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 노출 영역 중 하나로, 노출 순위 밖에 있는 광고를 노출해주는 광고 영역이다.광고 영역에 보여지는 광고 이외에 더 많은 광고를 보기 원하는 검색사용자가 광고 영...
광고수익률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 광고수익률의 의미를 지니고 있을 때는 ROAS(Return On Ad Spend)라고 부른다.ROAS = (매출 / 비...
광고점유율광고점유율(SOV, Share Of Voice)는 특정 산업이나 분야의 전체 광고 집행 비중에서 개별기업이 차지하는 광고의 비중을 의미한다.
광고캠페인광고캠페인(Advertising Campaign)은 특정한 광고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일정 기간동안 실시하는 광고활동을 말한다.
그린워싱그린워싱은 친환경인척 광고하지만 실제로는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예를 들어,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리유저블 컵으로 커피를 제공한다고 광고하지만, ...
그린테일 마케팅그린테일 마케팅은 녹색(green)과 유통(retail)의 합성어로, 상품의 개발 및 판매 과정에 친환경적 요소를 도입한 마케팅을 의미한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미닝아웃, 가치 소비 등 환경이나 사회 ...
내부유입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자신의 도메인에서 유입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내부유입은 홈페이지 방문 후 일정 시간 이상 동안 아무런 신호를 전송하지 않음으로써 세션이 종료된 상태...
네이티브광고네이티브 광고(Native Ads)란, 유료 매체의 한 가지 형태로, 그 광고에서 겪은 경험은 해당 광고가 실린 매체에서 사용자가 겪은 경험과 형태나 기능이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쉽게 말해 네...
노이즈마케팅Noise Marketing 노이즈마케팅은 상품의 품질이나 가치와는 무관하게 제품을 요란스럽게 치장하거나 각종 이슈를 만들어 제품을 구설수에 오르게 만드는 마케팅을 말한다. 구설수는 보...
노출단가노출단가(CPI, Cost Per Imp.)는 광고비를 노출량으로 나눈 값을 의미한다.
노출수노출수(Impression)는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이다.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