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신청수

용어설명

(상담을) 신청한 횟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고객의 연락처 DB를 획득한 수를 의미하기도 한다. 신청수는 크게 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문의’와 ‘전화 문의’로 구분된다. 두 가지 문의는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다르므로 품질 판단을 위해 각각 성과를 측정하도록 한다. 비슷한 개념으로는 '전환수'가 있다.

관련키워드
전환수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ggr5555님이 좋아합니다.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스크린스태킹스크린 스태킹(Screen-stacking)은 여러 디지털 기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미디어 사용 행태를 의미한다.
시즈널키워드(SK, Seasonal Keyword)특정 시기나 계절에 따라 조회수와 광고효과가 급상승하는 키워드를 말한다. 예를 들어, 어린이날에는 장난감, 여름에는 에어컨 등의 키워드이다.
신청률유입수 대비 신청수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신청률 = 신청수 / 유입수신청률은 홈페이지 혹은 랜딩페이지의 구성에 따라 크게 달라지므로 랜딩페이지가 얼마나 최적화되어 있는지에 대한 ...
신청수(상담을) 신청한 횟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고객의 연락처 DB를 획득한 수를 의미하기도 한다. 신청수는 크게 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문의’와 ‘전화 문의’로 구분된다. 두 가지 문의...
아이보스 리터`리터`란 아이보스에서 지급하는 적립금의 명칭이다. 리터를 모으는 방법은 4가지가 있다.1. 온라인 활동(로그인, 글쓰기, 댓글, 추천하기, 추천받기, 반대하기, 출석체크 등)을 통해 자동...
어뷰징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언론사가 의도적으로 검색을 통한 클릭 수를 늘리기 위해 중복이나 반복기사를 전송하거나, 인기 검색어에 올리기 위해 클릭 수를 조작하는 행위 등을 뜻한다.
엔티티 링킹(Entity Linking)문서 내 등장하는 특정 단어와 그 단어와 함께 사용된 주변단어들의 확률 분포를 통해 특정 단어가 어떤 의미로 사용됐는지를 추론해 내는 기술.네이버에서 검색어 자동완성의 기능 강화를...
역쇼루밍족역쇼루밍족은 쇼루밍족과 반대되는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미리 고르고 오프라인에서 실물을 확인하여 구매하는 소비양식을 보이는 사람들을 말한다.역쇼루밍 현상은 특히 안전...
연결URL`연결URL`은 인터넷 유저가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들어왔을 때 처음으로 보게되는 도착페이지의 주소이다. 광고 클릭 시 도달하는 페이지를 `랜딩페이지`라고 하며, 랜딩페...
연관검색어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이 있어서 보여지는 검색어로, 검색 사용자의 검색 패턴에 의해 프로그램으로 생성되는 검색어이다.
연관키워드다음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키워드와 의미론적으로 관련성이 있어서 보여지는 키워드로, 검색서비스에서 실제 사용자들이 입력한 키워드 데이터를 가공하여 연관 키워드 서...
오가닉유저오가닉유저(Organic User)는 앱마케팅에서 주로 활용되는 용어로, 광고 없이 자연 유입이 이루어진 유저를 오가닉 유저라 칭한다. 보통 보상형 CPI 광고 등을 꾸준히 진행하여 앱 자체의 인...
오퍼월오퍼월 광고(Offerwall)는 어플리케이션 내에 나열된 광고 목록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해 완수하면 특정 보상을 대가로 받는 보상형 광고의 일종이다. 소비자가 직접 광고를 선택하여 참여하기...
오픈마켓개인 또는 업체가 온라인 상에서 직접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판매 시 일정 수준의 판매 수수료는 플랫폼 회사에서 가지고 가게 된다.
유사문서특정 문서의 내용과 유사한 내용을 담고 있는 웹페이지, 블로그 등의 웹문서를 일컫는다.검색 질의자는 다양한 문서를 탐색하여 원하는 문서를 찾고자 하는데, 유사문서가 검색 결과에 많...
유입가치고객을 홈페이지에 1회 유입시킨 경우 기대할 수 있는 평균 가치를 일컫는다.유입가치 = 매출 / 유입수하지만 쇼핑몰의 유입가치는 결제율과 객단가의 곱으로도 구할 수 있다.
유입마케팅아이보스에서 만든 용어로 홈페이지에 고객을 유입시키는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일컫는다. 광고, 홍보, 제휴 활동을 포괄하는 의미다. 홈페이지로 고객을 유입시키고자 할 때는 직간접적인...
유입비용고객을 홈페이지로 1회 유입시키는 데 소요된 평균 비용을 뜻한다.유입비용 = 마케팅 비용 / 유입수클릭비용과 유사한 개념이다. 광고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것이니 클릭비용과 ...
유입수홈페이지를 방문한 횟수를 의미한다. 유입수는 클릭수와 방문수와 유사한 개념이다. 클릭수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이고, 유입수는 홈페이지로 유입된 횟수를 뜻하며, 방문수는 세션 단위로 ...
유튜버유튜브에 동영상 컨텐츠를 게시하고 구독자를 모으는 컨텐츠 생산자를 주로 일컫는다.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 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