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 용어 사전

상품 믹스

용어설명

사업자가 판매하는 상품을 어떻게 구성할 것이냐의 문제다. 믹스를 결정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네 가지 요소는 ‘매출’, ‘수익률’, ‘이익’ 그리고 ‘역할’이다. 우선 매출에 크게 기여하는 상품에 대한 판매 비중을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매출이 높다 하더라도 수익률이 너무 낮은 경우는 팔수록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최소한의 수익률을 설정해야 한다. 수익률이 낮다 하더라도 매출에서 비용을 제외한 이익 자체가 크다면 판매 비중을 높여야 한다.

한편 수익률과 이익 모두가 낮더라도 그 역할이 미끼 상품과 같이 다른 상품의 매출 발생을 지원하는 역할이라면 믹스에 포함될 수 있다.

관련키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핑스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3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