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TGIF

용어설명

TGIF는 4대 글로벌 인터넷기업인 Twitter, Google, iPhone, Facebook을 통칭하는 표현이다.

관련키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ggr5555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SNS광고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투브 등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노출하는 광고를 말한다. 사회적 네트워크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파급력이 크고, 광고에 대한 반응이 실시간으로 나타난...
SOVSOV(Share Of Voice, 광고점유율)특정 산업이나 분야에서 전체 광고 집행 비중에서 개별기업이 차지하는 광고의 비중을 의미한다.
SSPSSP (Supply Side Platform)광고 판매자 플랫폼으로 각 SSP의 SDK를 탑재한 매체, 개발사의 수익화 및 광고 인벤토리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STP4P와 더불어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에 사용되는 용어로, Segmentation(시장세분화), Targeting(표적시장), Positioning(포지셔닝)을 뜻한다.
T&D T&D (Title & Description) 은 개별광고에 사용되는 광고제목, 설명문구, 이미지 등의 광고 소재를 의미한다.  
TAS 광고TAS는 Tunnel Advertisement System의 약자로, 터널 벽에 일정 간격으로 LED 바를 설치해서 지하철 속도에 맞춰 광고를 내보내면 잔상효과를 통해 탑승객에게 내용이 전달되는 광고이다.
TGIFTGIF는 4대 글로벌 인터넷기업인 Twitter, Google, iPhone, Facebook을 통칭하는 표현이다.
UACUAC(User Acquisition Cost) 유저 유입 비용을 가리키는 영문 표현이다.
UCUC (Unique Click)광고를 클릭한 수에서 한 유저가 중복으로 클릭한 수를 배제한 수치이다.
UCCUser Created Contents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의미하는 용어이다. 초기에는 단순히 보고 즐기는 글과 사진 위주의 콘텐츠였으나 동영상 콘텐츠로 점점 발전하고 있다.
UIUI (User Interface) / 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람들이 컴퓨터와 상호 작용하는 시스템이다. 사람(사용자)과 사물 또는 시스템(기계, 컴퓨터 프로그램 등) 사이에서 의사소통을 ...
UVUV(Unique Visitors)는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사이트에 동일한 사람이 방문한 횟수를 제외한 수치로, 중복되지 않는 사용자를 의미한다.
UXUX (User Experience) / 사용자 경험사용자가 어떤 제품, 시스템, 서비스 등을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는 반응과 행동 같은 경험을 말한다. UI의 경우 사람과 시스템의 접점을 의...
ZMOTZMOT (Zero Moment of Truth) 2011년 구글이 발표한 구매행동과 관련된 개념으로, 매장에 직접 들리기 이전에 일어나는 의사결의 중 가장 중요한 순간을 ZMOT라고 한다.
간접전환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동일한 세션(네이버, 다음 기준 - 30분) 안에 전환을 일으키지 않고 간접전환인정기간내에서 일으킨 전환을 말한다.`네이버`의 경우 간접전환인정기간이 15일이다. ...
객단가고객이 1회 구매 시 평균적으로 결제하는 금액을 의미한다.객단가 = 매출 / 결제수
검색광고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
검색엔진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웹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검색유입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검색 결과를 통해서 유입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한국 실정에서 검색유입은 크게 키워드광고, 웹문서, 검색 바이럴로 나눈다. 여기에서 검색 바이럴은 블로그...
결제수측정 기간 동안 고객이 구매를 위해 결제한 횟수를 뜻한다. 한 고객이 여러 회에 걸쳐 결제한 경우도 모두 포함한다. 결제 후 취소한 경우는 제외하나 그 비중이 낮을 때에는 무시해도 무방...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 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