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총 353 건
RMNRMN(Retail Media Network)은 소매업체가 소유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 서비스를 말한다. 쉽게 말해, 기존에 유통업체가 매장 내에 붙였던 광고가 온라인·디지털로 옮겨온 것이다.오프라인 매장에 ...
ROAS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 광고수익률의 의미를 지니고 있을 때는 ROAS(Return On Ad Spend)라고 부른다.ROAS = (매출 / 비...
ROIROI(Return On Investment)는 투자수익률로, 기업의 순이익 비율을 파악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지표이다. 광고를 집행할 때 1원의 비용으로 얼마의 이익이 발생하였는지를 나타낸다.ROI = 광고를 통...
RPVRPV(Revenue Per Visit)는 방문자당 수익을 뜻한다.  RPV는 아이보스의 `온라인마케팅 통찰`에서 제시하는 `유입가치`와 같은 의미로 매출에서 방문수(유입수)를 나눈 값이다. 하지만 두 용...
RTBRTB (Real Time Bidding) / 실시간 입찰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광고주가 광고 지면을 가지게 되는 실시간 경매 방식을 의미한다.
SA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
SDKSDK (Software Development Kit)앱 내부에 다른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듈 키트를 말한다.
SEMSEM (Search Engine Marketing) / 검색엔진마케팅검색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특정 웹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하고 상품을 구입하게 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각종 프로모션이나 SEO 등 광고 효과를 ...
SEO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웹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SIPSSIPS (Sympathize -> Identify -> Participate -> Share & Spread)공감 -> 확인 -> 참가 -> 공유/확산 2011년 1월에 일본의 광고회사 덴츠에서 발표한 소비자 행동 모델이다.공감을 중요시하는...
SMOSMO (Social Media Optimization) / 소셜미디어 최적화운영중인 소셜미디어 채널을 알리려는 과정을 뜻하며 일종의 SEM이라고 할 수 있다. RSS피드를 추가하거나 콘텐츠의 공유 버튼 등을 다는 것도 SMO...
SNS광고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투브 등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노출하는 광고를 말한다. 사회적 네트워크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파급력이 크고, 광고에 대한 반응이 실시간으로 나타난...
SOVSOV(Share Of Voice, 광고점유율)특정 산업이나 분야에서 전체 광고 집행 비중에서 개별기업이 차지하는 광고의 비중을 의미한다.
SSPSSP (Supply Side Platform)광고 판매자 플랫폼으로 각 SSP의 SDK를 탑재한 매체, 개발사의 수익화 및 광고 인벤토리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STP4P와 더불어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에 사용되는 용어로, Segmentation(시장세분화), Targeting(표적시장), Positioning(포지셔닝)을 뜻한다.
T&D T&D (Title & Description) 은 개별광고에 사용되는 광고제목, 설명문구, 이미지 등의 광고 소재를 의미한다.  
TAS 광고TAS는 Tunnel Advertisement System의 약자로, 터널 벽에 일정 간격으로 LED 바를 설치해서 지하철 속도에 맞춰 광고를 내보내면 잔상효과를 통해 탑승객에게 내용이 전달되는 광고이다.
TGIFTGIF는 4대 글로벌 인터넷기업인 Twitter, Google, iPhone, Facebook을 통칭하는 표현이다.
UACUAC(User Acquisition Cost) 유저 유입 비용을 가리키는 영문 표현이다.
UCUC (Unique Click)광고를 클릭한 수에서 한 유저가 중복으로 클릭한 수를 배제한 수치이다.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