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한국 호텔·리조트 사업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아난티 이야기

퍼포먼스 마케팅 인사이트·936·2023. 08. 10

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 광고를 다룰까? : 네이버편(1)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

온라인 광고 기획&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Annie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라인 광고대행사에서 다루는 광고매체 중

국내 최대 주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어떤 형태의 광고를 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아요!







네이버 광고는 크게

검색광고(SA)디스플레이광고(DA)로 나눌 수 있어요!

먼저 검색광고에 대하여 알아봅니다:-D






네이버 광고(1) :: 검색광고



1.파워링크


네이버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바로 보이는 광고인데요!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 페이지의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네이버 대표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위의 화면처럼 사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하면

'파워링크'라고 쓰여진 문구 아래로

뜨는 광고들이 파워링크 유형의 검색광고에요!



2.쇼핑검색광고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과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에요!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쇼핑 특화 검색광고입니다!




'네이버 쇼핑' 문구 아래로 광고가 뜨며

이미지와 가격, 판매업체가 함께 나오지요:)



3.브랜드검색광고


브랜드명 검색시 최상단 위치에

메인 이미지&타이틀, 서브 이미지&타이틀로

함께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광고주에게는 효과적인 브랜딩 기회

전환 성과를 제공하며,

이용자에게는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4.파워콘텐츠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의 콘텐츠를 이용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의 VIEW, 스마트블록 영역 및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제목, 설명 등의 정보와 썸네일 이미지가 함께 노출됩니다:)




5.플레이스


네이버에서 원하는 장소를 찾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가게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네이티브 형식의 검색광고입니다!


이용자가 '지역+업종/업체' 또는

특정 장소를 검색 시 네이버 통합검색의

플레이스 영역 및 지도 검색 결과

상단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매체 광고 중

첫 번째 주제인 검색광고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검색광고에 이어

디스플레이광고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이상,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 Annie였습니다!🙋‍♀️💜



https://www.gi-corp.co.kr/

온라인광고대행사네이버광고검색광고디스플레이광고배너광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지아이코퍼레이션
GOOD INFLUENCE

깊이있는 데이터 분석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에이전시, GI corporation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