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 함께 해볼 이야기 주제는
네이버 숏폼, 클립(Clip)입니다.
네이버가 1분 안팎의 짧은 동영상을
뜻하는 ‘숏폼’ 콘텐츠 사업 강화를 위해
크리에이터 공모에 총 지원금 10억 원을
내걸자 무려 1만 3천 명이 지원
했다고 합니다.
이미 유튜브의 ‘숏츠’, 메타의 ‘릴스’ 등이
이용자들의 플랫폼 체류시간을 늘리며
숏폼 콘텐츠 강자로써 확실히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또한 ‘클립’을
앞세우며 추격에 나선 것입니다.
선정된 클립 공식 크리에이터들은
#패션 #뷰티 #레저 #스포츠 #핫플 #일상 등
5개 카테고리 가운데 하나를 골라
매주 1개 이상, 매달 8개 이상의
‘클립’을 올려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월 15만 원 상당의 네이버 페이가 지급되며,
올해 12월까지 매달 카테고리 별
최다 조회 수를 기록한 크리에이터에게는
1천만 원씩, 연말에는 클릭 총회수가
가장 많은 크리에이터에게 3천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 이재후 네이버 앱 서비스 총괄은
‘숏폼 콘텐츠는 중소사업자와 인플루언서 등
네이버 창작자들의 노출 및 수익을
강화하는 새로운 성장 발판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네이버의 클립은 유튜브의 ‘숏츠’와
메타의 ‘릴스’를 이기고 숏폼 콘텐츠의 1인자가
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을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지아이코퍼레이션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