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탐방기 서비스에 대해.

2017.09.03 23:44|

신용성|

좋아요4|

조회수5,262|

댓글1

아이보스의 컨텐츠 중에 좀 발전시키고자 하는 게 한 가지 있습니다.

 

그건 바로 '탐방기' 컨텐츠입니다.

 

탐방기 컨텐츠는 일종의 홍보성 컨텐츠입니다.

적절한 명칭인지는 모르겠으나 저희는 내부적으로 '브랜디드 컨텐츠'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 컨텐츠는 '윈-윈-윈' 기반으로 기획하였습니다.

 

* 아이보스 회원 : 광고대행사, 광고상품, 마케팅 솔루션 등을 선택할 때 참조가 될 수 있도록 컨텐츠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 브랜드 : 여기서 브랜드라 함은 광고대행사, 광고플랫폼, 마케팅 솔루션 등의 업체를 말합니다. 아이보스에 비용을 지불하고 컨텐츠 작성을 의뢰하는 업체입니다. 이들은 컨텐츠를 통해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 아이보스 : 브랜드로부터 컨텐츠 제작비 및 홍보 비용을 받으므로 수익이 됩니다.

 

보시다시피 아이보스의 탐방기 컨텐츠는 비용을 받고 제작하는 홍보성의 컨텐츠임을 주지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아무리 비용을 받고 작성하는 것이라 하더라도 저희가 수익에 눈이 멀어 '컨텐츠'로서의 의미를 망각할 리 없습니다. 최대한 아이보스의 일반 회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의미가 없다고 판단하는 곳은 아예 대상에서 제외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기본적으로 이런 생각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떤 회사이건 어떤 서비스이건 '모든 고객'에게 '좋은 서비스'란 없다.

서로에게 '적합한' 서비스가 있을 뿐이다. 라고요.

다시 말해 누구에겐가는 좋은 서비스도 누구에겐가는 의미 없을 수 있고

반대로 누군가에게는 별로인 서비스도 다른 누구에겐가는 의미 있는 서비스일 수 있다는 점.

 

탐방기를 작성할 때는 항상 이런 시각으로 접근합니다.

해당 광고대행사, 광고상품, 마케팅 솔루션 등이 '누가' '어떤 목적'으로 활용할 때 적합한 것일까?

그리고 차별성 혹은 경쟁력은 무엇이며, 그 근거는 무엇인가?

이 내용을 파악해서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탐방기는 기본적으로 인터뷰 형식을 띠고 있고, 질문 내용은 위의 내용을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아이보스에는 다양한 광고대행사, 광고상품, 마케팅솔루션 그리고 전문가들이 소개될 것입니다.

아이보스가 하고자 하는 일은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해 드리고자 하는 것이고, 위 네 주체를 소개하는 것이 바로 우리가 가이드를 제공하는 현실적인 방법론 중 하나입니다.

 

좋은 광고주와 좋은 대행사 혹은 서비스가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이보스의 역할이니 대행사 등의 업체는 아이보스의 탐방기 서비스를 잘 활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조)

대행사 탐방기 작성 사례 : http://www.i-boss.co.kr/ab-5425

탐방기 소개서는 파일 첨부하였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광고배웁시다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아이보스 정회원입니다.
 신용성
온라인마케팅 통찰 교육 : http://www.i-boss.co.kr/ab-goods-241 온라인마케팅 통찰 도서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204690
  • 활동지수7단계 (9,452점)
  •  

목록글쓰기
댓글 1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