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유리나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안팀장안팀장
김매니저함께 보면 좋은 아이보스 서비스 (소개글 참고)
김완진마케팅회사 아이로즈
사람마을김변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답변 register → Premium 유입 18건은 전체 46건 중 가장 많은 경로이며, 기본 해석은 맞습니다. -1단계 이벤트 수(40건)와 종료점 수(46건)의 차이는 직접 유입이나 이벤트 누락 때문일 수 있습니다. 경로 수치는 단순 흐름일 뿐, 전환 기여 여부는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Premium 경유 유입의 전환율..
GA구글애널리틱스GA4
채택답변 안녕하세요. 질문 주신 내용에 대해 실무 기준으로 정리드릴게요. fb/paid, ig/paid, an/paid는 UTM 없이도 기록됩니다. GA4는 일부 매체들에 대해서는 소스/매체를 자동으로 추론합니다. Meta 계열(Facebook, Instagram)은 별도 UTM 설정 없이도 연동만 되어 있으면 fb/paid, ig/paid로 잡힐 수 있어요. an/p..
GA4
답변안녕하세요! GA4 셋팅하면서 유입 채널이 이상하게 찍히면 진짜 당황스럽죠 ㅠㅠ 지금 말씀하신 거 보면, 광고 유입인데 organic으로 잡히는 건 UTM 세팅 이슈일 가능성이 높아요. 핵심 문제는 utm_medium 값이에요. GA4는 유입 채널을 분류할 때 medium 값을 기준으로 판단하는데, 만약 utm_medium=..
GA4meta인스타그램
답변안녕하세요. GA4 셋팅하면서 드롭다운 항목이 많아 이벤트 등록이 고민되신 거라면 아래처럼 접근하시면 됩니다. 하드코딩된 항목이라고 해서 GA4가 자동으로 이벤트를 잡아주진 않습니다. 드롭다운 항목을 뭘 선택했는지 추적하려면, 직접 이벤트를 보내야 합니다. 즉, 드롭다운에서 ..
답변태그매니저에서 트리거 scroll depth threshold에 %설정 후 이벤트 태그에 매개변수scroll depth threshold를 매개변수값으로 추가하셔야 스크롤깊이를 측정기준으로 추가 가능합니다 추가하셨다면 scroll depth threshold를 받는 변수이름을 측정기준에 추가하셔야 깊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GA4구글애널리틱스GTM구글태그매니저
답변이렇게나옵니다
구글애널리틱스GA4구글태그매니저
답변medium보단 content로 구분하시는게 나을거같아요
GA4UTM파라미터
답변메타에서 {{ site_source_name }}이라는 치환변수를 제공하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제공변수 확인하셔서 맞는 치환변수 넣으셔야할것같습니다
메타UTM
채택답변바로확인은 안되고요 바로확인하시려면 디버그뷰사용하셔야합니다 디버그뷰 사용법 검색하셔서 확인해보세요
UTMGA4
채택답변태그매니저에서 변수탭에 구성누르셔서 클릭에 대한 매개변수 옵션 다 활성화시키시고 미리보기켜서 이미지 버튼 눌러보시면 클릭 시점의 변수탭보시면 잡아야될 트리거 목록 다 나옵니다 이해안되시면 쪽지 주세요 ㅎㅎ
GTMGA4GA구글
답변utm에 물음표 두개들어간거있는지 체크해보세요
채택답변전환탭에서 보셔서 그런거같습니다 전환이벤트 2개 설정하면 전환탭에서는 2행 이상 나오질 않더라고요 ㅠㅠ 획득 - 트레픽획득에서 보면 다 나올거에요
GA4구글애널리틱스
답변랜딩후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면 utm은 주소창에서 사라지는게 맞습니다 처음 랜딩된 utm으로 수집되니 걱정안하셔도 될것같습니다
자사몰UTM
답변랜딩페이지에 물음표 두개들어간것같네요 두번째물음표는 &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답변네이버광고관리자에서 변수 제공해주는 옵션 안키신거같네요
검색광고네이버네이버검색파워링크네이버광고
답변utm_campaign에 캠페인_광고그룹 이렇게하시고 utm_content에 소재넣으시면 될것같습니다
GA4UTM페이스북구글애즈
채택답변전자상거래 이벤트 따로 설정해주셔야 되요 이벤트 종류는 view_item(상세페이지조회), add_to_cart(장바구닝추가), begin_checkout(주문서작성), purchase(구매완료) 기본적으로 4단계로 설정하는데 장바구니 보기나 기타 이벤트도 추가하셔도 됩니다 추가방법은 페이지에 이벤트 태그 추가하거나 ..
구글애널리틱스GA4
답변purchase이벤트는 디폴트로 전환이벤트로 설정되어있는 이벤트입니다 그리고 모든 이벤트를 다 전환이벤트로 설정하신것같은데 모든이벤트를 전환이벤트로 설정하는것은 추천하지않습니다 전환으로 설정할 이벤트만 전환이벤트 설정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GA4구성버튼구글애널리틱스
답변UTM매개변수에 물음표(?)두개 들어간게 있는것같습니다 확인해보시고 두개가있다면 뒤에있는 물음표를 &로 변경해하시면 될것같습니다
GAGA4TGMUTM
답변변수에 css나 제이쿼리로 배너이름 받는 변수하나 만드시고 이벤트 매개변수 값으로 받아서 GA4에 해당변수로 맞춤측정기준 추가하시면 원하시는데이터 보실수있을것같습니다
GA4GTM매개변수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
1김완진
2열치
3blog119
4bcheck
5굿도메인
6MRES
7BGROW
8애플개발자
9나는야최고마켓터
10오늘그리고내일
3BGROW
7애플개발자
8마케팅칼잡이
9blog119
10나는야최고마켓터
1BGROW
3굿도메인
5애플개발자
7blog119
8김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