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답변medium보단 content로 구분하시는게 나을거같아요
답변메타에서 {{ site_source_name }}이라는 치환변수를 제공하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제공변수 확인하셔서 맞는 치환변수 넣으셔야할것같습니다
채택답변바로확인은 안되고요 바로확인하시려면 디버그뷰사용하셔야합니다 디버그뷰 사용법 검색하셔서 확인해보세요
답변태그매니저에서 변수탭에 구성누르셔서 클릭에 대한 매개변수 옵션 다 활성화시키시고 미리보기켜서 이미지 버튼 눌러보시면 클릭 시점의 변수탭보시면 잡아야될 트리거 목록 다 나옵니다 이해안되시면 쪽지 주세요 ㅎㅎ
답변utm에 물음표 두개들어간거있는지 체크해보세요
채택답변전환탭에서 보셔서 그런거같습니다 전환이벤트 2개 설정하면 전환탭에서는 2행 이상 나오질 않더라고요 ㅠㅠ 획득 - 트레픽획득에서 보면 다 나올거에요
답변랜딩후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면 utm은 주소창에서 사라지는게 맞습니다 처음 랜딩된 utm으로 수집되니 걱정안하셔도 될것같습니다
답변랜딩페이지에 물음표 두개들어간것같네요 두번째물음표는 &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답변네이버광고관리자에서 변수 제공해주는 옵션 안키신거같네요
답변utm_campaign에 캠페인_광고그룹 이렇게하시고 utm_content에 소재넣으시면 될것같습니다
채택답변전자상거래 이벤트 따로 설정해주셔야 되요 이벤트 종류는 view_item(상세페이지조회), add_to_cart(장바구닝추가), begin_checkout(주문서작성), purchase(구매완료) 기본적으로 4단계로 설정하는데 장바구니 보기나 기타 이벤트도 추가하셔도 됩니다 추가방법은 페이지에 이벤트 태그 추가하거나 ..
답변purchase이벤트는 디폴트로 전환이벤트로 설정되어있는 이벤트입니다 그리고 모든 이벤트를 다 전환이벤트로 설정하신것같은데 모든이벤트를 전환이벤트로 설정하는것은 추천하지않습니다 전환으로 설정할 이벤트만 전환이벤트 설정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UTM매개변수에 물음표(?)두개 들어간게 있는것같습니다 확인해보시고 두개가있다면 뒤에있는 물음표를 &로 변경해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답변변수에 css나 제이쿼리로 배너이름 받는 변수하나 만드시고 이벤트 매개변수 값으로 받아서 GA4에 해당변수로 맞춤측정기준 추가하시면 원하시는데이터 보실수있을것같습니다
답변디버거모드 키시고 디버그뷰 에서 확인하시면 되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google-analytics-debugger/jnkmfdileelhofjcijamephohjechhna
답변디버거 프로그램은 키고 디버깅하셨을까요??
답변근냥 allpages로 잡으시고 애널리틱스에서 page location으로 확인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답변저같은 경우는 소스매채는 되도록이면 구글에서 추천하는양식으로 맞추는 편이고요 캠페인 콘텐츠 텀값을 적절히 이용하는 편입니다
답변 돈좀 들겠지만 오프라인강의 들으시는걸 추천드려요 온라인으로 아무리 잘 설명해봐야 오프라인만 못하더라고요 GA4 난이도가 높아져서 첨듣는분이시면 온라인으로는 제대로 알기 어렵습니다 오프라인 추천드려요
채택답변음 html에대한 이해가 전무하다면 html기초부터 보시는게 좋을거같아요 gtm도 html요소를 활용하는거라 html 기초정도는 알아야 gtm 활용할수있어서 html기초영상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유튜버는 코딩알려주는누나 html기초편 보시면 감은 잡히실겁니다
질문답변 랭킹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일본, 실패로 얻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네이버 및 종합 매체 컨설팅 전문
영상 / 비주얼디자인 / 디지털콘텐츠 전문가
(주)퍼즐코퍼레이션
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