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안팀장안팀장
근육돌이온라인 쇼핑몰 10배 성장 전략을 함께 고민합니다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김종진아이보스 웹분석
답변디버거모드 키시고 디버그뷰 에서 확인하시면 되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google-analytics-debugger/jnkmfdileelhofjcijamephohjechhna
GA4구글애널리틱스
답변디버거 프로그램은 키고 디버깅하셨을까요??
GA4
답변근냥 allpages로 잡으시고 애널리틱스에서 page location으로 확인하시면 될거같습니다
GTM
답변저같은 경우는 소스매채는 되도록이면 구글에서 추천하는양식으로 맞추는 편이고요 캠페인 콘텐츠 텀값을 적절히 이용하는 편입니다
GA
답변 돈좀 들겠지만 오프라인강의 들으시는걸 추천드려요 온라인으로 아무리 잘 설명해봐야 오프라인만 못하더라고요 GA4 난이도가 높아져서 첨듣는분이시면 온라인으로는 제대로 알기 어렵습니다 오프라인 추천드려요
구글애널리틱스GAGA4
채택답변음 html에대한 이해가 전무하다면 html기초부터 보시는게 좋을거같아요 gtm도 html요소를 활용하는거라 html 기초정도는 알아야 gtm 활용할수있어서 html기초영상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유튜버는 코딩알려주는누나 html기초편 보시면 감은 잡히실겁니다
GAGA4GTM
답변ㅎㅎㅎㅎ 광고주들이 뭐 모르고 그럴수있죠 저도 엄청 힘드네요 ㅠㅠ
UTM
채택답변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 GA스크립트 삽입이 불가하잖아요 그러면 utm분석을 할수가 없어서 안되요 ㅎㅎㅎ
답변네이버에는 외부스크립트 설치가 안되서 추적은 불가능해요 ㅎㅎ
GA4데이터분석
답변데이터 스트림에 페이지를 추가한다는 건 무슨말일까요??
답변일단 블로그나 카페를 거치면 정확한 추적은 어려울것같습니다 블로그, 카페 게시물에 utm을 붙여 어디서 들어왔는지는 추적이 가능하지만 어느 광고를 통해 들어왔는지는 추적이 불가합니다
답변gnb 영역에 utm을 붙이지마시고요 GA4라면 view_item_list라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에 매개변수를 붙여 gnb단에 클릭이벤트를 주면 확인가능할것같습니다
gnbGA
답변일단 문제가된 속성은 UA고요 세팅은 제가한게 아니고 광고주가 한거라서 제가 다시세팅하려고합니다
카페24구글애널리틱스GAGA4
답변해당부분은 기본 보고서에서는 확인이 어렵고 UA를 쓰신다면 맞춤보고서 GA4를 쓰신다면 탐색보고서에서 확인하셔야합니다
답변소스매채가 not sert으로 잡히는거면 랜딩될때 utm이 날아가는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페이지 랜딩시 리다이랙션된다거나 세부페이지로 들어간다거나 하는 부분 확인해보셔야될것같습니다
GA4구글구글애널리틱스트래픽
답변태그이름을 이벤트 이름과 동일하게하신거같은데 저렇게하시면 나중에 햇갈리실수도있어요 저는 태그이른을 [보낼위치_이벤트이름_태그 유형] 이런식으로 해놓습니다 ex) GA4_계속버튼클릭_이벤트 대문자로나오는 이유는 태그이름이 아닌 이벤트이름에 대문자가들어가서 그런거같습..
GTMGA4GA
채택답변위 상황만으로는 추측할수있는 정보가 너무 적어서 추측이어렵습니다 실제 적용하신 utm 예시를 들어주시면 좀더 추측이 가능할것같습니다
GA구글애널리틱스UTM
답변페이지뷰이벤트는 페이지가 로드될때 전송되는 형식으로 해당파일 주소를 목표값에넣는다고해도 정상적으로 트레킹이 안됩니다 태그관리자나 gtag를 사용해 이벤트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GA목표값
채택답변개발자분에게 구매이벤트에 키에 벨류 값에 구맫금액값 치환변수 넣어주세요 하면 됩니다 ex) fbq('track', 'Purchase', { value : 치환변수값
페이스북페이스북픽셀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참여시간은 참여세션대상으로만 측정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참여세션 기준에 못미치면 참여시간은 측정되지 않죠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
1김완진
2열치
3blog119
4bcheck
5굿도메인
6MRES
7BGROW
8나는야최고마켓터
9오늘그리고내일
10송디AI
3BGROW
6blog119
7MRES
8마케팅칼잡이
9나는야최고마켓터
10애플개발자
1BGROW
3굿도메인
5MRES
7김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