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분석과 데이터를 중심으로 광고의 효율을 극대화합니다.당신의 마지막 마케팅 매니저, 저스트컴퍼니.
답변안녕하세요! 이건.. 사실 네이버 로직에 따라 모든 키워드에 특이점을 부여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A`라는 병의원을 검색했을 때 연관검색어 미노출을 희망하신다면, 네이버 측으로 문의하시는 방법은 있습니다. 타당한 이유라면 내려갑니다(조금 때..써도 내려갑니다). 최근 로..
답변안녕하세요. 요즘 부쩍 Meta 이용에 제한이 있는 분들을 많이보네요. 페이스북 정책에는 크게 광고 정책과 커뮤니티 정책이 있습니다. 그리고, 단어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계정품질`예 대한 로직도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광고 불가능 비즈니스를 제외하고는 1~2개월 내 문제를 해결..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저스트컴퍼니 이정환 실장입니다. 요청주신 내용 아래 전달드립니다. 1.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 링크 클릭 2. 중간 쯤 `시작하기` 버튼 클릭 3. 상담이 필요한 항목 클릭 4. 가장 밑 `도움이 더 필요하신가요? 지원팀에 문의하세요.` 하단 1:1 `담당자 문의` 버튼 클릭 ..
답변안녕하세요 저스트컴퍼니 이정환 실장입니다. 이전에 광고를 집행한 뒤 기간, 예산 등의 이유로 중단 또는 종료 된 광고가 시간이 흘러 거절되는 현상이 맞을까요? 맞다면, 저희 쪽에서도 간혹 관측되는 현상같습니다. 원인으로는 페이스북 광고 관련 정책인 워낙 자주 바뀌기도 하고, ..
답변안녕하세요, 요즘 시장과 플랫폼을 포함한 다양한 곳에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시선이 부정적인 것은 사실입니다. 어떤식으로 진행을 하시던 적발되면 소비자와, 동종업계에 눈초리를 받으실 수 밖에 없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카페 침투 바이럴 대행사와 함께 진행하신다면 먼저, ..
답변안녕하세요, 타겟이 어떻게 되는지는 알 수 없으나, 모바일과 PC의 검색량과 클릭수의 비율이 일반적인 브랜드에 비해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산이 넉넉하다면 크게 문제가되지 않지만 보통의 경우는 모바일쪽만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유입당 전..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보통 언론사에서 가장 주력으로 하는 수주 방식은 `제휴마케팅`쪽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연락하여 퍼포먼스를 제시하고 광고를 받는 방식이죠. 온라인 마케팅(SNS) 쪽으로 예산이 잡힌다면, 페이스북 광고를 응용하여 타겟팅을 하고 또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식의 광고가 ..
답변안녕하세요, 소셜, 오픈마켓 쪽은 작성자님께서도 많이 알고 계실태니.. 금년 6월 부터 하나 둘 씩 론칭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쪽에 입점을기획 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새로 생기는 시장이에 특성상, 초기 입점 대상에게 선점의 기회 및 혜택은 분명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움이 ..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캡처하신 UI가 익숙하지 않네요, 위 내용을 기준으로 하면 CPC가 3천원이 넘게 나오는건가요? 첫날이라 데이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태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CPC는 높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전달 주신 내용으로 내에서 개선점을 찾자면, 1. 반드시 맞춤타겟으로 진..
답변안녕하세요, 이번년도에 인스타그램에 큰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한줄로 요약한다면, 인터랙션의 강화로 어뷰징에 대한 대응 정도(그 외 쉐도우밴 등의 직접적인 조치도 있음)로 생각 해주시면 이해가 편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어뷰징 없이 유저가 `팔로우` 하..
답변안녕하세요 저스트컴퍼니 이정환 팀장입니다. 어떤식의 목적을 갖고 있는지, 전략은 또 어떠한지에 따라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는 유리하게 조정하시면 됩니다. 캠페인 내 광고세트 끼리 영향을 받지 않게 설정하는 방식도 있지만, 견고히 진행하시려면 캠페인 쪽에서 하는 방식을 추..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저스트컴퍼니 마케팅 팀장 이정환입니다. 조금 포괄적으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페이스북 광고는 단지 도구라고 생각 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업체별로, 같은 방식을 대입해도 너무나도 다른성과가 도출됩니다. 하지만 이 후 어떤식으로 광고를 수정하고 ..
답변안녕하세요, 모비온, SNS(스폰서드광고라는 가정 하) 등이 원활히 돌아간다 싶다면, 예산을 증액시키는 방법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100만원에 맞춰 최적화가 되어 일정한 퍼포먼스를 월에 제시하고 있다면, 그 비용을 증액시켜 사이즈를 키우는 방식입니다. 최적화 진행에 한계에 맞닿..
답변안녕하세요, 페이스북은 페이지가 정책위반을 한 사항에 대해 엄격히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확인된 내용이 실수가 아닌 이상에는 재고 요청으로는 잘 풀리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애ㅁ픽 이란 곳을 이용한다면 심심치 않게 풀어주는 업자를 만날 수는 있었습니다. 페이지의 팔로워(..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노출은 번, 도달은 명 으로 보시는게 가장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ex. 노출 100 / 도달 50 라고 한다면 빈도는 2로, 총 50명의 계정에게 2회씩 광고가 노출(총 100회)되었다. 도달 노출 빈도는 설정하신 캠페인(목적)에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서 자동으..
답변안녕하세요, 작성하신 내용 자체로는 웹사이트 방문자 만을 대상으로 노출이 되겠지만, 페이스북에서는 같은 타겟 같은 방식이라도 그 성과가 다르게 나올때가 많습니다. `웹사이트 방문자`만을 대상으로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법(KPI를 알 수 없어 방식을 추천드리기가 어렵습니다) ..
채택답변안녕하세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을 보면 사실.. 직접 행위에 대해 허락을 받지 않은 대부분의 행위가 불법으로 간주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안전하게 실행하신다면 직접 컨택하여 내용을 고지하고 진행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아이디 날짜 ..
채택답변안녕하세요, 광고 세팅 그리고 광고 콘텐츠와 주로 다루는 광고 목적을 알 수 없어 확실한 대답은 드리기 어렵지만, 말씀주신 현상의 대부분은 페이스북 측의 오류로 보여집니다(ex. 패션 브랜드 광고를 성인용품 광고로 인식해서 같은 현상을 여러번 겪었습니다). 경험상 5~7회 이내에 ..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부정적인 리뷰가 올라갔다면, 크게 2가지 방식으로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1. 체험단을 이용하여 해당 리뷰를 해당 키워드에서 밀어내는 방식. 섣불리 판단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 체험단으로도 충분히 밀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2. 리뷰를 등록하신 분께 직접 ..
답변안녕하세요, 스크린샷으로는 일시 중지가된 이유를 파악하기 어려우나, 정밀하게 살펴보고 광고 세팅을 다시하고 모니터링을 하면 빠른 시간 내에 광고 예산은 소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예산소진을 빠르게 하면 그만큼 디테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
질문답변 랭킹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마케팅하는 이효정
구즈월드 | 애피켓마케팅연구소 이대표
We are Nerd Growth Pirate
사람을 소중히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