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사람마을김변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마케팅하는이효정마케팅하는 이효정
조영빈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갑환이CPA는 위링크마스터
blog119#GA4 #루커스튜디오 #강의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마케터마다 해석은 달라 개인적인 의견 전달드립니다. 1. 애초에 게시물참여를 통한 카톡유입은 효과가 없다. -> 없다고 말할수는 없지만, 해당 광고는 트래픽 캠페인을 추천드립니다. 2. 고작 하루 라이브 해놓고 너무 급하게 생각한다. 3. 총 예산이 적어 도달, 노출되..
페이스북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전달 주신 정보로 자세한 내용을 파악하긴 어렵지만, 인스타그램이 평균 페이스북 보다 CPC가 높게 잡히는 현상을 저 또한 자주 확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비용이 800~1000원까지 나오지는 않습니다. 타겟에 성향, 콘텐츠의 질 등의 요소에 따라 CPC비용은 큰 폭으로 달라집..
인스타그램
답변안녕하세요, 아래의 절차를 통해 보낼 수 있습니다. 모든 유저에게 다 보낼수는 없습니다(해당 기능을 'On' 하신 분들에게만 전달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접속 -> 게시물 내 좋아요 클릭 -> 희망하는 유저 마우스오버 -> 메세지 보내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채택답변안녕하세요, 페이스북 광고를 만드실 때, '광고세트 -> 노출위치 -> 노출위치설정 -> 플렛폼'의 진행 방향을 통해 인스타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안녕하세요, 해당 기능은 일일 제한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의 정확한 로직 파악은 불가능하지만, 이전에는 로직이 페이지가 아닌 계정마다 로직이 적용되는 형태로, 다수의 계정을 관리자로 등록하신 뒤 작업할 경우 페이지 좋아요의 초대 수량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 블로그 기반 로직으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키워드 수정이라면 제목에서 수정을 하실 것으로 예측됩니다. 가능하다면 해당 부분을 수정하는 것 보다 삭제하고 다시 업로드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스마트스토어
답변안녕하세요, 자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없어, 확실한 내용 전달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캠페인과 콘텐츠에 따라 버튼 생성이 필수적인 광고들이 있습니다. 게시하신 질문을 바탕으로 추측하여 답변 드립니다. 설정된 세팅 상 url이 삽입된 버튼을 생성해야 하는 캠페인에 ur..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일반적인 언론보도 대행사의 경우는 기자님이 움직이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인터뷰 기사 또한 대리 인터뷰 후 기자님께 전달하여 보도가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기자님들이 직접 움직여서 유가 보도를 진행하는 경우는 보도와 무관하게 거마비(출장비와 비슷한 ..
기타검색마케팅
답변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마케팅 업계에서 사용되는 ‘후킹’은 ‘낚아채다’라는 의미로 주로 사용됩니다. 마케터에 따라 어느 정도 다른 의미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일부 업계에서는 ‘가로채다’는 의미로 사용하기 때문에, 종종 소통에 혼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후킹 메시..
마케팅이야기
답변안녕하세요, 사실 페이스북 광고(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피드에 게재)의 경우는 섬세하고 전문적인 분석과 작업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마케팅에는 왕도가 없어 확답을 드리긴 어렵지만, 일반적으로 `분석 -> 구체적인 목표설정 -> 실행 -> 성과분석 -> 솔루션 도입`의 사이클을 통해 점점 ..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아무래도 페이스북 광고를 말씀주신 것으로 예측되어,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이라는 가정 하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어떤 분할테스트가 반응이 있던건지 알 수 있는 방법이있나요? ( 활성중인 목표로는 트래픽과 전환 두가지 유형 모두 있습니다. ) -> 트래픽과 전환 등 ..
답변추가 답변드립니다. CPC와 CTR 관련 데이터는 전체적으로 다 검토하고 분석을 해야합니다. ex. CTR은 높지만 고유CTR이 상대적으로 너무 낮은 경우 그 이유와 연결고리를 찾아야합니다. 이를 통해 더욱 광고를 수정하며 보다 우수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게끔 조정하는 식으로 절차가 이루어..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먼저 계정 처분에 대한 자세한 로직은 업계에서 다수의 테스트를 통해 예측하는 부분이지, 절대로 확실한건 아니라는 점 전달드립니다(어뷰징은 정지처분. 어뷰징이 포함하는 내용을 페이스북은 상세히 공지하지 않습니다). IP를 우회 하셨다고 하지만, 다양한 세팅값의 계..
답변안녕하세요, 맞춤타겟의 경우 해당 연락처로 페이스북을 가입한 데이터만 저장됩니다. 따라서 오프라인에서 수집된 데이터로 맞춤타겟을 만들었을때 적은 규모의 데이터만 매칭되는 현상을 자주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맞춤타겟을 만드신 후 기반하여 유사타겟을 생성하여 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아래 차례대로 답변 드립니다. 1.모수(유입부터 구매,이탈 및 게시물좋아요 등 모든 타겟?)가 충분치 않은 사이트는 유사타겟을 진행해야하는게 좋다고 글을 봤습니다. 다들 그렇게 하시나요? -> 유사타겟을 사용한다는 말씀을 통해, 어느정도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한 유..
답변추가 답변 전달 드립니다. 2. 전환 캠페인의 경우는 보다 확실한 데이터를 목적으로 픽셀러 수집된 데이터 내에서 광고가 송출되게끔 조정을 합니다. 일반 타겟보다는 유사 타겟으로 설정 하는 것이 통상적으로 효율이 좋습니다(정확히 어떤식으로 작용하는지는 공개되지 않은걸로 알..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요약통계 등을 확인하면서 추상적인 분석은 가능하지만, 질문의 취지는 데이터 `수집`에 있는 것 같습니다. 데이터 수집을 하실 경우는 반드시 유입된 트래픽을 분석하고 추적하는 스크립트(ex. 페이스북 픽셀)가 삽입 가능한 `랜딩페이지`가 필요합니다. ..
기타온라인마케팅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아직 게시글을 확인하지 못해 어떤 항목이 누락되었는지의 파악은 어려우나, 보통 일반적인 누락으로는 블로그에 저품질 평가가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저품질 사유는 다양하기 때문에 재작성 시 리브라키워드, 중복 리소스 등의 검토를 통해 보다 안전을 신경쓰며..
블로그마케팅
답변안녕하세요, 네이버는 보통 업데이트 후 불안정한 결과를 자주 보여줍니다. 크게 걱정하실 건 없어보이나, 불안한 시점부터 3일간 일간 방문자를 확인 해보시고 그 수치가 지나치게 떨어진다 싶다면, 저품질 처리가 된 것으로 판단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안녕하세요, 부스트(홍보)가 아닌 캠페인을 통한 광고를 진행하셨다는 가정 하에 아래 답변 드리겠습니다. 페이지 팔로워 수는 광고를 집행하셨을 때 반응(좋아요, 댓글, 공유 등)이 주요 KPI로 설정되지 않는 이상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SNS광고의 콘텐츠는 최소 `이미..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HJ
6SSOSSOhi
7Groove준
8메타마케팅연구소
9감자영
10미취니
11마문철
12오늘그리고내일
13rbghWkd
14legion
15진정성있는마케팅
16두리엉아
17KCA미디어
18마이더스의손
19MRES
20윾넨
21이루다팩토리
22바이너리애드
23갸아악
24두유소년
25네이버지마켓옥션
26젤리얌
27노은비
28차라투스트라
29쭈실장
30주식회사바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