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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리얌보통 마케터 - 젤리얌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blog119알면 요약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하는이효정마케팅하는 이효정
쭈실장꿈을 이:루다, 마케팅 선택이 아닌 필수!
답변계정/집행 캠페인에 별다른 이슈가 없다면, 집행광고 품질, 랜딩 페이지or앱의 피드백 지수가 낮을 경우 조정될 수 있다고 하네요..!
메타페이스북일일지출한도
답변검색광고 점유율은 네이버가 높지만 다음 콘텐츠매체에는 MAU 최강자인 카톡 지면도 포함되어 있어서 영향이 있지 않을까요..!
네이버키워드광고다음키워드광고
채택답변직/간접 전환 구분이라면 세션 내에 전환이 이루어지는지, 세션 종료 후에도 설정한 기여기간 내에 전환이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구분이겠네요! 메타는 설정하신 기여조건으로만 전환이 측정되며, 세션내 전환인지에 대해서는 따로 집계확인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GA4 활..
페이스북광고
답변순위영역이 아니고 키워드별 구좌[?]의 차이인 것 같군여,,! 제가 올려 둔 키워드는 아예 ['키워드' 관련 브랜드 콘텐츠]로 섹션이 따로 노출되고 있어요 이게 좋은건지 나쁜건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검색파워컨텐츠
답변윗분이 이미 답변 남겨주셔서, 번외[?]로 설정예산보다 소진이 많이 부족한 경우는 캠페인세팅을 체크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 ex.) 입찰목표 - 전환가치 최대화로 하여 ROAS를 과하게 높게 설정한 경우 - 적정하게 낮추시면 소진이 더 원활하게 돌아가는 경우 등
구글애즈GDN디스플레이광고예산
답변머신러닝이 진행되며 효율에 따라 과금이 가중되므로, 소재들을 동일한 과금을 통해 노출/CPM/클릭/전환 등의 지표 체크를 하고 싶으시다면 세트단을 구분해서 소재를 분리운영해서 테스트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답변1천회당 10,000원이기 때문에 1,200만회 노출량이면 1억2천만원이네요. 아마 월간 총[최대]노출량을 기입해 놓은 것 같고.. 저대로 계산하면 CPC = CTR 1.2% 기준 833원 / CTR 2% 기준 500원네요. 어떤 광고매체인지, 작성자분이 어떤 업종인지는 모르겠지만 해당 CPC 기준으로 기대전환율 / 전환단가 ..
채택답변다시 댓 남겨드리네요 :) 광고소재 이미지 피드에도 남기고 싶으면 피드에는 별도로 올려야 하구요 좋아요/댓글은 당연히 별개로 쌓입니다! 그리고 소재 생성해서 집행할수도 있고, 기존 브랜드계정 피드에 있는 게시물 활용하여 광고 집행하실 수도 있구요. 이건 광고관리자에서 소재..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마케팅메타
답변이전 캠페인과 동일하게 세팅하시고 다시 라이브하시고, 보조로 모수 확보할 수 있는 트래픽 캠페인도 라이브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페이스북광고퍼포먼스마케터퍼포먼스마케팅페이스북
답변검색광고 세팅 시에 노출매체에 콘텐츠매체까지 체크해주시면 해당 구좌에 노출됩니다 :) 노출량 늘리시고 싶다면 체크하고 효율보셔도 되지만, 순수 검색광고만 집행하시고 DA는 별도로 진행해주실거라면 해당 부분은 끄셔도 될 것 같아요
SA카카오
답변유저마다 검색 시 보여지는 스마트블록 컨텐츠의 키워드는 조금씩 다르지만, 각 스마트블록에 해당하는 키워드별 컨텐츠 노출순위라면 동일한 것 같습니다 !
스마트블록
채택답변앱내에서 콘텐츠 홍보를 통한 광고진행의 경우라면, 말씀하신 것처럼 피드 콘텐츠에도 동일하게 쌓입니다 ! 그 콘텐츠 자체를 말 그대로 돈을 사용해 홍보하는 셈이라서요. 다만, 효과적인 광고세팅과 다양한 인사이트 도출을 위해 앱내 홍보버튼을 통한 광고진행보다는 메타 비즈니스 ..
인스타그램인스타그램광고
답변구글애즈에서 캠페인명 클릭 후 광고및에셋 들어가서 수정 누르시면 중반부에 비즈니스 로고 추가 있습니다!
구글sa구글광고
채택답변IG 앱내에서 광고집행을 한게 아니라 메타 비즈니스 광고로 세팅 후 집행 가능합니다 !
인스타그램인스타그램광고인스타그램마케팅해시태그
채택답변소스/매체/캠페인 순서이니, 오가닉 트래픽이므로 캠페인추적은 따로 없을테니 not set이라고 뜨는 게 맞습니다 !
GAGA4구글애널리틱스데이터구글광고
채택답변실제 게재지면에 노출되는걸 바로 확인하고 싶으신 것 같은데.. https://www.facebook.com/ads/library 광고 라이브러리 들어가서 검색하시고 링크/버튼 클릭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페이스북광고인스타그램광고페이스북
답변계정운영과 상관있다기보단 어드밴티지 노출로 하면 소재 성과나 적합도 등에 따라 위치별[FB/IG 피드,스토리,릴스,아티클 등등] 노출이 가중되는 것 같아요,,! 인스타그램용으로 따로 세트단을 하나 추가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인스타그램광고페이스북광고광고매체
답변영상 업로드해두고, 광고 세팅시에 해당 업로드영상url로 에셋 추가하고 해당영상은 일부공개[링크있을시에만 유입가능,채널에 노출x] 로 바꾼 것 같아요
유튜브광고
답변베개 제품의 전환통계를 보고 연령 성별 혹은 전환유사~%등의 특징적인 타겟팅을 조정하시거나, 윗분 말씀대로 상세페이지 체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상세페이지에서는 체류시간/이탈률/GTM 통해 스크롤뎁스[얼마나 페이지를 내려봤는지] 체크할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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