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스마트스토어 및 네이버광고 전문으로 진행하는 '엘르'입니다 :)
답변클릭수 확인은 어렵습니다. 그리고 키워드에 따라 클릭율이 다를 수 있으나, 같은 키워드의 클릭율은 매월 크게 변하지 않는다고 고려하여, 검색량에 비율을 곱하여 고려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키워드도구에서는 최근 1년의 매달 데이터만 나오고 있어서, 날짜별이나 좀 ..
답변검색하다가 질문이 보여 늦게라도 답변드립니다. 1. `요오드음식`: 광고구좌가 생성되지 않았으며, 추후에도 카테고리가 상이하여 쇼핑검색광고는 불가합니다. 2. `요오드제한식`: 광고구좌가 생성되지 않아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시점으로 `요오드음식` 키워드는 쇼핑검색..
답변상품 특성 상 `검색`수요 자체가 많진 않은거 같습니다. 타겟이 있을 만한 `카페`에 침투 마케팅을 진행하시거나, SNS 광고를 진행하셔서, `XXX`을 검색하게 만드는게 좋을거 같아요. 그래서 그 키워드에 대해서 파워링크나 네이버쇼핑에서 노출될 수 있게금 세팅을 하셔서 매출로 끌어들..
채택답변카페24 앱스토어에서 페이스북 픽셀을 검색해보세요~ 비용없이 쉽게 한큐에 설치 가능합니다. 광고비용에 대해서는 쓰는 만큼 지출되는 방식이니, 예산은 소액으로도 운영 가능해요~
답변자연검색은 당연히 오가닉으로 잡힐꺼구요. 파워링크 세팅에 대해서만, 별도의 utm 설정을 하셔야해요. utm에서 매체를 cpc로 잡으셔야 합니다. 추가로 utm_term에는 { keyword } 를 넣으시면 편하구요~ 그리고 잡은 랜딩페이지 주소를 가지고, 웹브라우저에서 그 주소를 입력해서 실시간 ..
채택답변네이버광고센터의 비즈채널에 자사몰이 추가되어 있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프리미엄로그분석이 설치가 되어 있을거 같습니다. 아마도 기존에 파워링크나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했더라면, 신규로 브랜드검색광고를 하더라도, 그 성과측정이 가능합니다.
답변제가 신규로 운영할 스마트스토어를 받았다면 통상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1. 통계 메뉴를 통한 현황 파악 (유입량 유입 키워드, 매출 나는 키워드 파악 등등등~~) 2. 간단한 개선 실행 - 카테고리와 안 맞는 상품명 키워드들 및 특수문자 정리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안되어 있..
채택답변우선은~ 제가 아는 선에서 말씀드릴께요. (D 부분!) 키워드와 검색어의 차이는 - 키워드: 내가 셋팅한 키워드 - 검색어: 그 키워드에 추가 단어들이 붙은 합성어 이런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할꺼 같아요. `아동복`이라는 키워드를 세팅하였는데 `내아이 아동복` 이런 검색어가 잡힐..
채택답변https://analyticsmarketing.co.kr/ 아이보스 소속이시고, GA 및 GTM 강의도 진행하시는 김종진 강사님이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원하시는 부분의 내용이 있을지는 명확하진 않으나 참고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데이터분석 단톡방을 운영하는데, 거기에서 사람들과 해당 정보 교류해..
답변로직이 갈수록 정교화 되어가요. 단순한 좋아요, 팔로워를 늘리는 방식은, 오히려 나중에 노출에 더 마이너스 요인입니다~ 저는 비추천하고 싶네요~
답변1번 항목에 대해서는, 제가 상품명을 변경하며 테스트해 볼 순 없어서 가볍게 의견만 드리자면, 요거트볼: 생활/건강 > 주방용품 > 식기 > 볼 그래놀라: 식품 > 가공식품 > 시리얼 해당 단어 때문일 수도 있다 싶어요. 그 단어 부분을 제거하고, 노출여부를 다시 테스트해보시면 좋을거..
답변각 키워드의 검색량의 총 합계 하나를 가지고 단가를 산정합니다. 단가 범위가 존재하니, 최대한 꽉꽉 채워서 진행하셔요!
답변저도 비슷한 문제로, 구글에 직접 문의해보았습니다~ 구글에서 답변하기로는 일예산이 1만원이라면, 하루에 지출되는 예산은 최대 2만원까지도 지출될 수 있으며, 다만 일예산 기준으로 잡은 월 30만원을 넘지 않게금만 보장한다. 이런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 부분 감안하셔서, ..
답변매장을 갖고 계시다. 처음하신다. >> 스마트스토어를 추천합니다. 게다가 매장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쇼핑 윈도로 추가 입점이 가능하여, 해당 채널에서만 진행가능한 특혜(?)들이 일부 있어, 그 부분을 잘 활용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채택답변럭키투데이나 쇼핑윈도는 스마트스토어로만 가능합니다. 쇼핑에 입점한 자사몰의 경우에 쇼핑박스 광고나, 쇼핑검색광고는 진행이 가능하오니, 참고바랍니다 :)
채택답변우선, 스마트스토어 자체 지수라는 것과는 무관하구요. 해당 상품의 네이버쇼핑 SEO지수를 올리기 위함이라고 생각한다면, 마케터빈님 말씀처럼, 구매와 리뷰에 대해서는 해당되는 목적에 적용된다고 볼 수 있으나, 네이버쇼핑 SEO 지수에서 클릭에 해당하는 부분은 `네이버쇼핑에서의..
채택답변아...아니되어요ㅠ
답변기본적으로는 브랜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생성해주기도 하나, 저 부분의 노출 적용을 요청하면, 브랜드 상표권을 제출하라고 합니다. (출원중이 아닌 등록 기준) 그 이후에 검색량에 따라 노출이 이뤄져요!
답변잦은 수정 자체로 순위가 떨어진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떨어질만란 수정이 있었거나, 말씀하신대로 키테고리의 영향일 수 있으니... 통계에서 순위가 낮아지기 전에 해당상품으로 유입 및 구매가 일어나던 키워드들을 우선 정리하시고, 그 키워드들에 해당되는 카테고리가 무엇인지..
답변우선 가장 단순하게 이야기드리면, 네이버 데이터랩이나 쇼핑베스트100, 키워드도구 같은 곳에서 트렌드를 우선 살펴보구요. 그 다음엔 그 원하는 상품군을 검색해서 경쟁상품의 가격대나 상품수량 등등을 따져보고 판단해봅니다. 내가 가져올 수 있는 상품 단가랑 고려해서 잘 팔릴지..
질문답변 랭킹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하루하루 감사하며 살자
[HMKT] 종합광고대행 에이치마케팅 입니다.
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인스타그램 전문가 황캡틴
네이버 및 종합 매체 컨설팅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