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곤군YouTube Creator & Consultunt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조영빈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온라인마케팅에서만 10년이 넘은 경력을 다져온 전문 마케팅 기업입니다. 광고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기획부터 업종에 대한 이해와 분석을 통해 현재 광고주의 포지셔닝에 맞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시각으로 광고주를 바로보며 현실적인 대안을 고민하고 제시해드립니다.
답변가끔 채용관련 문의글이 올라오는데, 아시겠지만 답은 대부분 정해져 있습니다. 뽑아야지요. 사업이 잘되려면 나보다 더 나은 마케터 직원을 뽑아서 대행사 관리를 하던, 전체적인 기획을 하던 해야지요. 싼값에 아무나 뽑아서 아무렇게나 일하면 아무나 하는 일처럼 되버립니다. ..
브랜드콘텐츠퍼포먼스
답변광고주센터 내에서 플레이스 캠페인 ▶ 그룹 ▶ 소재, 확장소재, 제외 키워드 중 제외 키워드 클릭 ▶ 제외 키워드 추가 버튼 클릭을 해보시면 유입된 키워드가 보여지십니다. 거기서 불필요한 키워드를 제외하시면 되세요
채택답변매체에 대한 운용보다는 마케팅 메시지에 더 집중을 하겠습니다. 알뜰폰이 나온지 꽤 되었음에도 통신시장의 점유율이 20%도 채 안되는 상황은 가격적인 메리트가 크게 다가오지 않았다는 반증과 더불어 국내에 있는 `가오문화`가 크게 한 몫 했으리라 생각됩니다. 알뜰폰 관련 커뮤니..
마케팅마케터마케팅전략
답변마케팅을 해서 돈을 벌고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전문적인 용어들 나열해봐야 눈에 안들어오실 것 같고, 결과적으로 돈을 썼으면 얼마를 벌고 있는지를 먼저 파악해야죠. 못벌면 왜 못버는지에 대한 고민만 하셔도 몇 달은 가실겁니다. 그럼 거기에 따른 개선안..
마케팅
답변간접매출이 잡혀서 그럴 겁니다. 뭐 모비온만 가지고 있는 특성은 아니니 모비온의 문제라고 볼 수는 없겠지만, 모든 매체가 쿠키값 때문에 간접매출이라는게 잡힙니다. 정확하게 보시려면 어드민의 유니크 매출을 보셔야죠.
리타기팅리마케팅
답변네이버 플레이스와 연동하는 방식입니다. 네이버 광고주센터 내 확장소재라고 있는데, 그 안에 플레이스를 연동하면 위와 같이 보여지십니다. 플레이스는, https://smartplace.naver.com/ 여기서 사진이랑 업체정도를 등록하시고, 네이버 광고주센터에 플레이스 정보를 연동하는 방식입니다...
키워드광고파워링크
답변일단 매출(광고비)의 %입니다. 순이익에 %를 주는 회사따위가 감히 존재한다면 쳐다도 보지 마세요. 영업회사는 크게, 기본급을 주냐 아니냐에 따라서 수수료율이 달라집니다. 기본급은 안정적이지만 %가 적고, 100% 인센이라면 슬라이딩 수수료율이 정해질 겁니다. 말씀주신 1억에 10%..
광고대행사인센티브연봉영업
답변광고주들이 대행사에게 예산을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의미가 없는 질문입니다. `얼마나 써야 하나요?` 라는 질문에는 `쓸 수 있는 금액을 쓰세요`라고 답변을 드리는데, 컨디션에 맞춰서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남들이 얼마를 쓰는지 궁금해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컨디션이..
광고키워드광고DA광고네이버구글다음카카오SNS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답변네이버 2천, 다음 2천이면 나쁜 수수료율은 아니신 것 같은데요??? 물론 공식대행사가 네이버 대행권 유통회사가 된지는 이미 오래이지만 각 매출에 대한 `슬라이딩 수수료`라는게 있을 겁니다. 그것도 없는 회사가 있기는 하지만 40~80만원 벌겠다고 공식대행사에서 예전처럼 호의적인 반..
파워링크
답변CPC의 문제라면 더보기에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더보기에 있다면 CPC를 높이시면 됩니다. 지역이나 시간대 설정을 하셨는지 확인한번 해보시고, 그것도 아니라면 혹시 설명문구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간혹 신규광고주들이 키워드만 세팅하고 소재는 등록하지 않거나 보류인 경우가 ..
네이버파워링크
답변메인광고는 분석이 되는(숫자가 스스로의 눈에 보여지는) 광고를 먼저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체험단이나 다른 바이럴 광고를 먼저 하시면 그게 잘되어도 잘되는지 안되면 왜 안되는지에 대한 판단을 하시기가 어려워 지실겁니다. 나쁘다는게 아니라 나중에 확장을 하시거나 개선을 ..
아기화장품마케팅광고
채택답변지식과 경험에 대한 고민보다는 결국에는 `돈`에 대한 고민이십니다. 경력이 높고, 마케팅을 리드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한건 당연한 겁니다. 나보다 더 안다고 겁먹을 필요가 없으세요. 옹기종기 모여 다같이 삽질하는 것보다는 10000배는 더 나은 결과가 나올겁니다. 지금의 고민은 사..
마케터채용
답변매체에 대한 제안보다는, 매체의 속성을 먼저 아시는게 더 중요하실 것 같습니다. DA매체(무효클릭이 높다고 표시하신 매체들)는 일반적으로 이탈율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검색광고는 소비자 필요에 의해 찾아온 광고이기 때문에 당연히 이탈율이 상대적으로 낮을 수 밖에 없는 ..
광고무효클릭
답변부정클릭을 잡는다는 개념이 아니라, 중복 접속자에게 경고성 팝업을 띄운다는 뜻입니다. 부정클릭을 솔루션을 통해 원척적으로 잡을 방법은 없습니다. 부정클릭을 잡고 싶으시면, 로그 솔루션을 활용해서 IP를 잡아내어 부정클릭으로 의심되는 IP대역을 네이버에 신고하면 됩니다. ..
네이버모두부정클릭모두부정클릭네이버모두부정클릭
채택답변전환매출을 1로 고정값 설정하셔서 그렇습니다. 쉽게 뭘 사던 매출을 1로 설정하셔서 그렇고, 일반적으로 쇼핑몰의 경우는 '유동값'으로 설정을 합니다. 이건 스크립트를 심은 개발자한테 요청을 하면 수정을 해주실 겁니다.
파워링크네이버파워링크네이버광고
답변학원을 등록을 했습니다. 그런데 첫날부터 자습을 시킵니다. 좋은 학원일까요? 차이점이라면 돈을 주느냐, 받느냐 정도일 것 같습니다.
답변어떤 채널을 운영할까에 대한 고민보다는, 채널에 무엇을 말할 것인가가 더 중요할 것입니다. `인스타`를 예를 들면, 주구장창 매장의 사진을 올려봐야 사람들의 관심을 못받을게 뻔합니다. 차라리 팔로워가 좀 많은 이쁜 인플루언서들 술 한잔 먹여주고(일정의 비용도 지불하고), ..
술집
답변답변은 이미 채택이 되었지만, 개인적 의견을 답변드립니다. ㅡ 일단 두 대행사의 선례로 놓고 보면, 하나는 확실해 지셨네요. `구매전환율`이 매우 낮다. 이건 컨텐츠의 역량이라기 보다는 제품이 가지고 있는 제품력의 문제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굳이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안사는 ..
마케팅대행사
채택답변홈페이지를 볼때 가장 객관적인 시각은 업계 1위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격은 좀 다르지만, 야나두를 예를 들죠. 어차피 경쟁사에 속하는 그룹이니까요. 브랜딩 포지셔닝에 대한건 일단 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야나두의 컨텐츠는 소비자 중심입니다. 대표님의 ..
전화영어화상영어영어회화영어스피킹초등화상영어직장인영어원어민영어일대일영어
채택답변자체 제작 브랜드 화장품을 감안했을때, 광고만으로 구매전환율을 높이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ㅡ 쉽게 설명을 드리면, 아는 지인분이 `아이보스 홍삼`을 어디서 받아서 작성자님께 선물을 드렸다고 합시다. 앞에서는 감사하게 받겠지만, 막상 드시지는 않고 버리거나, 드시더라도 찜찜..
페이스북구매전환광고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근육돌이
2groove혁순
3blog119
4GrooveHJ
5SSOSSOhi
6김완진
7마문철
8미취니
9두리엉아
10Groove준
11마이더스의손
12MRES
13KCA미디어
14메타마케팅연구소
15오늘그리고내일
16이루다팩토리
17바이너리애드
18쭈실장
19윾넨
20두유소년
21노은비
22네이버지마켓옥션
23랭크업리워드
24bcheck
25갸아악
26신경현
27에이태그
28지민아빠
29legion
30rbghW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