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마케팅하는이효정마케팅하는 이효정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유리나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사람마을김변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젤리얌가장 평범한 마케터 - 젤리얌
채택답변그래서 플친하면 쿠폰주는 이벤트를 많이하죠 ㅎㅎ 그 쿠폰을 사이트 와서 등록해서 써라, 이런 형태로 ㅎㅎ 아니면 스마트채팅으로 어떤 단계를 거쳐서 DB를 입력하게 유도하는 방향도 있고요 ㅎㅎ
플친카카오
채택답변저 운영하고있는데, 점점 더 노출이 안되고 있어요 ㅋㅋㅋㅋ 네이버는 사실상 막혔다고 생각들고, 구글이랑 다음검색 정도만...근근히 늘어나고 있네요 ㅠ
채택답변혹시 그룹 내 키워드들 중 입찰가를 수동으로 조정한게 있어요? 전체적용은 수동적용한거 제외하고 적용하는거라, 대표키워드 몇개 입찰가 조정하셨다면 그거 빼고 입찰가 변경되었다는 걸거에요
구글검색광고
채택답변스마트스토어는 그런게 없습니다 :) 다만 크로스미디어 제안같은 걸 통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는 있어요. https://crossmedia.modoo.at/ 저 같은 경우 예전에 BOSE 광고를 진행한 적 있는데, 네이버뮤직과 연계해서 캠페인을 지원받은 적 있거든요. 광고비는 업체에서 부담하되, 네이버에는..
스마트스토어네이버퀴즈이벤트
답변디자인 전공이면 브랜드마케팅 하기 그나마 편할거에요 ㅎㅎ 페르소나 정의하고, 미션, 방향 등 브랜드를 정의하고 만드는 과정에서 디자인적 요소들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거든요. 저같은 경우는 처음 만난 팀장님이 굉장히 이해도가 높아서 당시엔 이해가 안가다가도 나중에 이해하..
이직취업전직
채택답변인플루언서마다 정산 금액을 달리 주긴 해요. 판매 금액 대비 수수료로 계산하는 경우도 있고, 건당 얼마로 정가제로 가는 경우도 있고요. 어차피 판매사니까 직접 연락해서 진행하는 경우도 많아요 :) 업종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잘안알려진 브랜드의 경우 진행시작도 어렵긴해요ㅠ ..
인스타공구인스타그램공구
채택답변비용만 충분하다면 많지만, 비용이 없다면 진짜 없어요ㅠㅠㅠㅠ
유튜브유튜버공구공동구매
답변음? 회사 페이지를 대행사에서 만들어줬나보네요? 소유권 이전이 가능하니까 소유권 달라고 하세요 ㅎㅎ 당연히 회사 공식 계정이면 소유권을 회사에서 갖는게 맞죠. 페이지 관리자 설정할 때 전체 권한 설정할 수 있게 초대할 수 있는데, 회사 아이디로 전체권한 넘겨받고, 대행사에..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
채택답변목표 전환금액은, 말 그대로 목표에요 ㅎㅎ 그걸 달성하기 위해서 머신러닝이 학습을해서 노출하면서 목표 전환금액을 맞춘다는거죠. 다만 터무니 없는 금액은 달성을 못하고, 전환 모수값이 100건 미만인 경우에도 학습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습 기간도 제 체감상 평균 1주일에..
페이스북인스타게재최적화평균비용
답변텐핑을 안해봐서 잘모르겠지만, 예전에 CPA중 일부는 광고주가 확인 후 승인해줘야만 유효한 CPA로 계산해서 책정해주거든요. 예를 들면, DB모으는건, 영업팀에서 콜이 완료된 다음 승인을 해주면 비용 지급해주는 형태로요. 그런 형태이지 않을까싶네요 :)
cpa유효승인율
답변스타트업 쇼핑몰에 고용된 마케터입니다 ;) 저희 대표님은 바이럴 마케팅쪽은 잘 아시고, 퍼포먼스쪽은 조금 약하세요. 하지만 전 둘 다 오랫동안 해와서 잘 알고, 특히 데이터분석은 누구보다 훨씬 잘하죠. 추세를 분석하면 9할 이상은 맞추면서 나가거든요. 사실 어릴 땐 저한테 혼자 ..
마케팅쇼핑몰웹웹마케터광고
채택답변1. 네이버페이 데이터 수집 → 원래 GA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GTM에서 클릭 이벤트를 걸어서 잡을 수는 있죠. 물론 결제 취소를 한다거나 반품의 경우는 알 수 없습니다. 2. GA에 수집된 데이터 제거 →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GTM에서 태그 적용하기 전에 테스트 단계를 거치고 적용..
GA구글애널리틱스
답변온라인 몰이 있다면, 저라면 정상가는 그냥 두고, 회원 혜택으로 풀 것 같네요. 어쨌든 기업 입장에선 쿠폰이나 마일리지 사용 비용도 마케팅비용으로 잡아둬야하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회원가입시 쿠폰을 주든 마일리지를 주는 방식으로 고객 혜택을 늘리는 게 중요하죠. 결국 러그를 ..
카페침투러그인테리어온라인마케팅카페마케팅
답변1. 동안녀되기 라는 키워드와 판매하고 있는 제품의 연관도가 떨어져서 이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로 들어온 사람들의 체류시간과 탐색한 페이지뷰수를 체크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 유입자만 끌어오는 건 오히려 저렴하게 할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중요한 건 ..
파워링크네이버광고
답변법무사 통해서 저작권 소송걸면 될거에요 / 이건 비용이 조금 들어갑니다 그 외에는 일일히 찾아다니면서 내려달라고 하는건데, 웹 특성상 사실 불가능에 가깝죠ㅠ 엄청 사회적 이슈를 가질만한 사건이 아닌이상 잘 안해주려고 할거에요ㅠ
페이스북불법게시물무단도용삭제요청게시물삭제
채택답변말씀하신게 맞는데, 가끔 벤더사에서 희망공급가로 장난을 치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공급가의 경우는 확인은 해봐야해요. 그리고 홈쇼핑이면 무조건 정상가보다 가격을 엄청 후려쳐야 진입할 수 있게 해주더라고요ㅠ 일반 판매가랑 동일하게 가져가면 할인 더 하라고 하거나 구성..
판매가공급가
채택답변크리테오도 괜찮았는데, 요즘 제한없이 받아서 이건 그냥저냥 그렇고요. 카카오모먼트 요즘 좋더라고요 :) 그리고 ADN패널 이용하는 것도 괜찮고요
광고매체
채택답변카카오비즈보드 올 초에 운영했을 땐 일 70만원까지 써봤고, 점차 줄여서 3월쯤엔 일 30만원 정도로 줄였어요. GFA같은 경우는 일 50만원으로 3일 돌리다가 껐고요. 솔직히 10~20만원으로는 테스트도 안되고, 초기 셋팅할 때 타겟팅 잡는 용도로만 조금 해보고, 그 다음엔 40~50만원씩은 써야 전..
답변캠페인 예산은 10,000원인데, 그룹예산은요?
답변사실 커머스몰에서는 문자만 잘 활용해도 퍼포먼스는 굉장히 잘 뽑아낼 수 있습니다. 물론 최소 1만 회원, 본격적으로 활용해보자면 10만 회원은 되어야 할 수 있겠지만요 ㅠ 이메일 같은 경우도 콘텐츠로 승부를 본다면 생각보다 쏠쏠하더라고요. 고객이 어쨌든 관심을 갖게 만들고 유입..
리텐션마케팅리타켓팅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GrooveHJ
5SSOSSOhi
6김완진
7미취니
8Groove준
9마문철
10마이더스의손
11두리엉아
12메타마케팅연구소
13MRES
14KCA미디어
15오늘그리고내일
16이루다팩토리
17바이너리애드
18쭈실장
19윾넨
20rbghWkd
21두유소년
22네이버지마켓옥션
23랭크업리워드
24노은비
25bcheck
26갸아악
27진정성있는마케팅
28에이태그
29신경현
30젤리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