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를 넘어서 콘텐츠로
디지털 마케팅 기업 모비데이즈는 8월 13일, 14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맥스 더 크리에이티브(MAX The Creative)`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구글코리아와 함께하는 이번 첫 행사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공유하며, 브랜드와 광고 대행사, 제작사, MCN 그룹 등 ...
구글 관점에서 바라보는, 인공지능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마케팅 기업 모비데이즈는 8월 13일, 14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맥스 더 크리에이티브(MAX The Creative)` 행사를 개최했습니다.구글코리아와 함께하는 이번 첫 행사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공유하며, 브랜드와 광고 대행사, 제작사, MCN 그룹 등 약 ...
TV 광고 뛰어든 아마존, 구글페이스북 경쟁 구도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TV 광고 시장 진출을 알렸다. 구글, 페이스북과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은 구글과 페이스북이 점유율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에 따르면 구글과 페이스북 두 회사의 점유율은 59...
스타벅스 위협하는 파란사슴 루이싱은 어떻게 반년만에 유니콘이 됐나?
세계인이 사랑하는 대표 커피브랜드 스타벅스. 맛뿐만 아니라 접근성까지 편리해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만큼은 예외인 듯하다. 바로 강력한 라이벌, 루이싱커피(瑞幸, luckin)가 등장했기 때문인데. 루이싱은 중국 역사상 가장 짧은 기간에 ...
2030 세대에게 직접 묻다, 언택트 트렌드
언택트란 접촉을 뜻하는 `contact`에 부정의 의미를 더하는 `un`이 붙은 신조어로 사람 간 접촉을 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직원과의 접촉 없는 비대면 무인 서비스라고 볼 수 있죠. 소비가 이루어질 때 직원과 직접 대면하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받는 언택트는 ...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5 (3)
(제목은 브랜드/캠페인명/에이전시명으로 나열) 5. GSP : Dont Get Silversteind, Goodby, Silverstein & Partners 에이전시 `Goodby, Silverstein & Partners`는 최근 공동창업자 리치 실버스테인의 생일을 기념해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실버스테인을 위해 준비된 이벤트인데요. 그의 ...
소비자가 직접 바이럴해주는 2019 식품 트렌트 모디슈머
최근 마트에 가면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그동안 SNS에서 보던 소비자들이 공개한 이색 음식 조합의 제품이 정식 출시가 되어 있는 모습을 보면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바로 그 현상을 트렌드 용어로 `모디슈머` 라고 하는데요. 모디슈머는 수정하다,...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5 (2)
(제목은 브랜드/캠페인명/에이전시명으로 나열) 5. 밥스 디스카운트 퍼니처 : `Quality Furniture at a Discount`, Barton F. Graf 미국 가구 할인점 밥스 디스카운트 퍼니쳐(Bob s Discount Furniture)가 흥미로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회사 광고마다 등장한 마스코트 Bob이 이번 광고에도 등장...
펫팸족 겨냥 마케팅, 어디어디가 잘하나?
`펫팸족` 들어보셨나요? 펫팸족은, 반려동물을 살아있는 가족과 같이 귀중한 존재로 여기는 사람들을 말하는데요! `pet`+ `family`의 합성어 이죠. 이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반려견의 숫자도 증가하고 있어 단순한 애완동물에 그치지 않고 마치 가족의 한 구성원으로서 함...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칸 광고제
세계 최대 광고제인 `2019 칸 라이언즈(칸 국제광고제)`가 6월 17일(현지시각) 개막했습니다.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1일부터 닷새 동안 진행되는데요. 1953년 시작된 칸 라이언즈는 뉴욕페스티벌, 클리오 광고제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힙니다. 올해 칸 라...
2019 소비 트렌드 나심비는 과연 어떤 것일까?
개인의 행복과 만족도가 중시하는 소비자의 경향이 바뀌면서 다양한 업계에서는 그들을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을 앞다퉈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 2018년 모두 가성비, 가심비가 소비 트렌드로 급 부상하며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5
(제목은 브랜드 / 캠페인 명 / 에이전시 명으로 나열됐습니다.) 5. LA 청소년 의회 총기 범죄 예방 캠페인: Louder Than Guns, Omelet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총기 사고 대비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보험 서비스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거리 곳곳에는 서비스를 알리는 포...
왜 광고만 만들어야해? 광고대행사의 유쾌한 반란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조회 수 15만 뷰를 돌파한 영상이 있다. 최근 새 솔로곡으로 컴백한 블락비 박경의 뮤직비디오가 그 주인공이다. ( 참고: 광고야? 뮤직비디오야? 블락비 박경 솔로곡 `귀차니스트` ) 뮤직비디오는 한편의 광고 CF를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무...
B급 마케팅 (2) - 왠지 병맛 같지만 멋있어
B급 마케팅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지난 글 에서 예고했던 대로 이번 편에서는 B급 코드를 적절하게 활용해 화제가 됐던 사례들을 모아 소개할까 합니다. N 포털, G 포털에 검색하면 나오는 조금 지난 사례들은 과감히 생략하고 최근 몇 개월 내 신선한 콘텐츠들을 선별했습...
B급 마케팅 (1) - 잘 만든 콘텐츠에 B급 코드 끼얹기
오늘 새로웠던 것이 내일이면 옛것이 되는 시대입니다. 트렌드가 빠른 주기로 바뀌다 보니 대중들의 관심을 잡아끌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죠. 이미 멋있거나 세련된 것들은 넘쳐나고 단순한 웃음을 주는 콘텐츠는 금방 식상해져 버립니다. 그래서 대중들은 기존에는 볼 ...
2019 메가트렌드 뉴트로, 유통업계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문화 향상이 높아지자 각 식품업계 및 패션 업계에서는 그들을 겨냥한 새로운 마케팅을 새롭게 공개하고 있는데요. 바로 오늘 살펴볼 뉴트로 마케팅 입니다. 뉴트로는 NEW+RETRO를 합친 신조어인데요. 과거의 문화를 새롭게 향유하여 1020세대를 타겟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