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9 소비 트렌드 나심비는 과연 어떤 것일까?
개인의 행복과 만족도가 중시하는 소비자의 경향이 바뀌면서 다양한 업계에서는 그들을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을 앞다퉈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 2018년 모두 가성비, 가심비가 소비 트렌드로 급 부상하며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5
(제목은 브랜드 / 캠페인 명 / 에이전시 명으로 나열됐습니다.) 5. LA 청소년 의회 총기 범죄 예방 캠페인: Louder Than Guns, Omelet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총기 사고 대비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보험 서비스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거리 곳곳에는 서비스를 알리는 포...
왜 광고만 만들어야해? 광고대행사의 유쾌한 반란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조회 수 15만 뷰를 돌파한 영상이 있다. 최근 새 솔로곡으로 컴백한 블락비 박경의 뮤직비디오가 그 주인공이다. ( 참고: 광고야? 뮤직비디오야? 블락비 박경 솔로곡 `귀차니스트` ) 뮤직비디오는 한편의 광고 CF를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무...
B급 마케팅 (2) - 왠지 병맛 같지만 멋있어
B급 마케팅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지난 글 에서 예고했던 대로 이번 편에서는 B급 코드를 적절하게 활용해 화제가 됐던 사례들을 모아 소개할까 합니다. N 포털, G 포털에 검색하면 나오는 조금 지난 사례들은 과감히 생략하고 최근 몇 개월 내 신선한 콘텐츠들을 선별했습...
B급 마케팅 (1) - 잘 만든 콘텐츠에 B급 코드 끼얹기
오늘 새로웠던 것이 내일이면 옛것이 되는 시대입니다. 트렌드가 빠른 주기로 바뀌다 보니 대중들의 관심을 잡아끌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죠. 이미 멋있거나 세련된 것들은 넘쳐나고 단순한 웃음을 주는 콘텐츠는 금방 식상해져 버립니다. 그래서 대중들은 기존에는 볼 ...
2019 메가트렌드 뉴트로, 유통업계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문화 향상이 높아지자 각 식품업계 및 패션 업계에서는 그들을 겨냥한 새로운 마케팅을 새롭게 공개하고 있는데요. 바로 오늘 살펴볼 뉴트로 마케팅 입니다. 뉴트로는 NEW+RETRO를 합친 신조어인데요. 과거의 문화를 새롭게 향유하여 1020세대를 타겟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