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를 넘어서 콘텐츠로
디지털 마케팅 기업 모비데이즈는 8월 13일, 14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맥스 더 크리에이티브(MAX The Creative)`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구글코리아와 함께하는 이번 첫 행사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공유하며, 브랜드와 광고 대행사, 제작사, MCN 그룹 등 ...
구글 관점에서 바라보는, 인공지능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마케팅 기업 모비데이즈는 8월 13일, 14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맥스 더 크리에이티브(MAX The Creative)` 행사를 개최했습니다.구글코리아와 함께하는 이번 첫 행사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공유하며, 브랜드와 광고 대행사, 제작사, MCN 그룹 등 약 ...
TV 광고 뛰어든 아마존, 구글페이스북 경쟁 구도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TV 광고 시장 진출을 알렸다. 구글, 페이스북과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은 구글과 페이스북이 점유율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에 따르면 구글과 페이스북 두 회사의 점유율은 59...
스타벅스 위협하는 파란사슴 루이싱은 어떻게 반년만에 유니콘이 됐나?
세계인이 사랑하는 대표 커피브랜드 스타벅스. 맛뿐만 아니라 접근성까지 편리해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만큼은 예외인 듯하다. 바로 강력한 라이벌, 루이싱커피(瑞幸, luckin)가 등장했기 때문인데. 루이싱은 중국 역사상 가장 짧은 기간에 ...
2030 세대에게 직접 묻다, 언택트 트렌드
언택트란 접촉을 뜻하는 `contact`에 부정의 의미를 더하는 `un`이 붙은 신조어로 사람 간 접촉을 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직원과의 접촉 없는 비대면 무인 서비스라고 볼 수 있죠. 소비가 이루어질 때 직원과 직접 대면하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받는 언택트는 ...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5 (3)
(제목은 브랜드/캠페인명/에이전시명으로 나열) 5. GSP : Dont Get Silversteind, Goodby, Silverstein & Partners 에이전시 `Goodby, Silverstein & Partners`는 최근 공동창업자 리치 실버스테인의 생일을 기념해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실버스테인을 위해 준비된 이벤트인데요. 그의 ...
소비자가 직접 바이럴해주는 2019 식품 트렌트 모디슈머
최근 마트에 가면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그동안 SNS에서 보던 소비자들이 공개한 이색 음식 조합의 제품이 정식 출시가 되어 있는 모습을 보면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바로 그 현상을 트렌드 용어로 `모디슈머` 라고 하는데요. 모디슈머는 수정하다,...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5 (2)
(제목은 브랜드/캠페인명/에이전시명으로 나열) 5. 밥스 디스카운트 퍼니처 : `Quality Furniture at a Discount`, Barton F. Graf 미국 가구 할인점 밥스 디스카운트 퍼니쳐(Bob s Discount Furniture)가 흥미로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회사 광고마다 등장한 마스코트 Bob이 이번 광고에도 등장...
펫팸족 겨냥 마케팅, 어디어디가 잘하나?
`펫팸족` 들어보셨나요? 펫팸족은, 반려동물을 살아있는 가족과 같이 귀중한 존재로 여기는 사람들을 말하는데요! `pet`+ `family`의 합성어 이죠. 이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반려견의 숫자도 증가하고 있어 단순한 애완동물에 그치지 않고 마치 가족의 한 구성원으로서 함...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칸 광고제
세계 최대 광고제인 `2019 칸 라이언즈(칸 국제광고제)`가 6월 17일(현지시각) 개막했습니다.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1일부터 닷새 동안 진행되는데요. 1953년 시작된 칸 라이언즈는 뉴욕페스티벌, 클리오 광고제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힙니다. 올해 칸 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