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성과를 좌우하는 4가지 키워드 전략
B2B에서 콘텐츠 마케팅이 필수인 이유!지난 글 에서 소개드렸던 것처럼, 콘텐츠는 리드 제너레이션에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기 때문인데요. 전략 없이 콘텐츠를 쓰기만 해서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B2B 콘텐츠 마케팅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잠재고객을 만나...
콘텐츠 SEO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SEO 키워드 선별하기
지난 시간에는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 화면에 검색 노출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작업을 진행하는 테크니컬 SEO (Technical SEO)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기술적인 토대를 바탕으로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검색 결과 화면에서 검색 노출할 수 있는 전략인 콘텐츠 SEO...
B2B 마케터를 위한 성과를 만드는 글쓰기 가이드
최근 잘 쓴 글에 대한 고민이 많아져 29CM 헤드카피라이터로 일했던 이유미 작가의 카피 쓰는 법을 읽고 있습니다. 작가는 카피 쓸 준비하기 단계에서 아마추어는 영감을 기다리고 프로는 일을 하러 간다는 문장을 소개하는데요. 저도 프로가 되고 싶기 때문에, 기다리는 것...
기업 블로그로 퍼널(Funnel) 입구 확장해야 하는 이유
오늘은 콘텐츠 마케팅의 전통적인 역할과 그 필요성 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일반적으로 콘텐츠 마케팅은 웹사이트 트래픽 상승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하죠. 저는 B2C와 B2B 모두에서 콘텐츠 마케팅 경험이 있지만, 어디서든 콘텐츠 마케팅은 전환이라는 ...